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8일 바디프랜드는 지난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협동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고, 구구스가 유∙아동을 겨냥한 명품 시장이 활기를 띠며 키즈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리테일앤인사이트는 2024년 클라우드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고, 아성다이소가 지난 27일 서울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진행하는 청년 금융지원사업인 ‘청년도약계좌’ 활성화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바디프랜드, 두산로보틱스와 MOU 체결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한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이사(좌)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우)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에 참석한 두산로보틱스 류정훈 대표이사(좌)와 바디프랜드 지성규 대표이사(우) [사진=바디프랜드 제공]

바디프랜드가 지난 27일 분당두산타워에서 협동로봇 기업 두산로보틱스와 ‘헬스케어로봇과 협동로봇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바디프랜드와 두산로보틱스가 각 기업의 대표 제품인 '헬스케어로봇', '협동로봇'의 확산과 성장을 위해 협력하기로 뜻을 모으면서 성사됐다. 양사 간 협력은 특히 로봇산업 선도 기업 간의 전략적 제휴라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로봇'이라는 공통 분모로 각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기업이 서로 협력하여 고객에게 더 좋은 경험, 더 나은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것이다.

세부 협력의 일환으로, 바디프랜드는 내달 5일부터 두산로보틱스의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DR.Presso)’를 라운지에 설치하여 운영한다. 바디프랜드 라운지를 찾는 체험 고객들은 바디프랜드의 헬스케어로봇과 두산로보틱스의 로봇바리스타 ‘닥터프레소’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로봇 바리스타 '닥터프레소'는 바디프랜드 롯데몰 수원 라운지를 시작으로 상반기 내 바디프랜드 대표 라운지에 추가로 설치될 계획이다. 

 


◆ 구구스, 중고명품 키즈 카테고리 강화 


구구스 키즈 카테고리 강화 [사진=구구스 제공]
구구스 키즈 카테고리 강화 [사진=구구스 제공]

구구스가 유∙아동을 겨냥한 명품 시장이 활기를 띠며 키즈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저출산 기조가 계속됨에 따라 한 명의 자녀를 왕처럼 키우는 '골드키즈' 현상을 보이며 부족하지 않게 내 아이 양육한다는 사고관을 가진 부모들이 늘고 있다. 또한 자녀에게 적극 투자하는 'VIB(Very Important Baby)족'이라는 신조어가 생길만큼 키즈 시장이 호황을 보이면서 여러 해외 명품 브랜드도 키즈 컬렉션을 공략하는 추세다. 하지만 아이들이 크는 속도는 빠르고 명품 가격이 높다 보니, 고물가에 중고 명품으로 부담을 줄이는 경우도 다수다. 새 물건을 살 필요가 없다고 느끼거나 부담스러운 부모들은 중고시장으로 눈길을 돌리는 것.

이러한 트렌드를 놓치지 않고 국내 중고명품 플랫폼 구구스는 자사몰 내 카즈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한 눈에 키즈 상품들을 확인 가능하도록 홈페이지 화면 및 메뉴를 구성하고 화면을 변경해 해당 카테고리를 강화했다. 그 결과 키즈 카테고리는 3월 마감 시 전년 동기 대비 170% 이상 매출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 구구스는 키즈 카테고리의 큰 인기에 힘입어 고객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위탁수수료를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취급 기준에 적합한 키즈 상품에 한해 위탁 수수료를 50%까지 할인한다. 더욱 상세한 내용은 구구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리테일앤인사이트, 중소기업 클라우드 서비스 보급·확산사업 공급기업 선정


리테일앤인사이트 로고
리테일앤인사이트 로고

리테일앤인사이트가 2024년 클라우드서비스 보급·확산 사업 공급기업으로 선정됐다. 중소기업 클라우드 보급·확산 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수행하는 지원 사업으로, 국내 클라우드 시장 활성화 및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수요기업에게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 이용료(80%)를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많은 중소기업들이 공급기업의 클라우드 혜택으로 업무 효율성을 늘려가고 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리테일앤인사이트는 지역 동네마트에 IT솔루션(POS, ERP)과 플랫폼(앱, 도매몰)서비스인 ‘토마토솔루션’을 개발·운영하고 있는 회사로서, 이를 업계 최초로 클라우드 기반으로 구현하여 주목받고 있다. 현재 약 4,500개의 중소마트가 토마토솔루션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으며, 금융·플랫폼 대기업들과도 제휴를 맺으며 유통/IT 시장에서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다. 

리테일앤인사이트의 토마토솔루션은 앱을 통한 근거리 식료품 배송(퀵커머스), 클라우드 백업을 통한 데이터 안정성, 각종 간편결제 지원등 동네마트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추었고 ‘대한민국 수산대전’ 등 정부지원 할인이나 기업간 연계 프로모션, 자체 도매몰 등의 추가적인 사업혜택들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이번 보급 사업은 유통 소상공인들의 경영환경 개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클라우드 보급·확산 서비스 수요기업 지원신청은 이전 클라우드사업 수혜기업이 아닌 중소기업이라면 오는 4월 5일 자정까지 클라우드 서비스 지원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동일 홈페이지를 통해 공급기업 확인 및 사업성공 사례집 등이 다운로드 가능하다. 수요기업 선정 시 공급기관과의 매칭 후 계약기간을 고려하여 8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아성다이소, 청년도약계좌 활성화를 위해 서민금융진흥원과 MOU 체결


사진 왼쪽부터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정재익 아성다이소 부사장 [사진=다이소 제공]
사진 왼쪽부터 이재연 서민금융진흥원 원장, 정재익 아성다이소 부사장 [사진=다이소 제공]

아성다이소는 지난 27일 서울 중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이 진행하는 청년 금융지원사업인 ‘청년도약계좌’ 활성화 홍보를 위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청년도약계좌’란 2023년 6월 출시된 청년들을 위한 금융상품으로 매달 70만 원 한도로 5년간 자유롭게 납입하면 매월 최대 6%의 정부 기여금을 지급하고 이자 소득에 대한 비과세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아성다이소와 서민금융진흥원은 청년층의 자산 형성 기간 동안 생활 안정 제고를 위한 협업을 진행한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는 ‘청년도약계좌’ 관련 이벤트 행사 시 제공하는 상품을 전국 다이소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이소 모바일 교환권으로 지원하고 다이소몰 앱 배너 등을 통해 청년도약계좌 신청을 위한 공동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