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할인율 5%
90일 이내 50일 이상 5천보 걸으면 할인

KB손해보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 확대 이미지 [사진=KB손해보험 제공]
KB손해보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 확대 이미지 [사진=KB손해보험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재용 기자 | KB손해보험이 차량운행이 많지 않은 자동차보험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한다.

KB손해보험은 4월 21일 책임개시 계약부터 개인용 자동차보험의 걸음수할인특약 할인율을 기존 3%에서 5%로 높인다고 28일 밝혔다.

이 ‘걸음수할인특약’은 청약일 기준으로 90일 이내에 하루 5천보 이상 걸은 날이 50일 이상이면 자동차보험료를 할인해주는 특약이다.

KB손해보험에 따르면 기존에는 기명피보험자한정 또는 부부한정특약 가입 시에만 자동차보험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이 외의 운전자한정특약을 가입해도 걸음 수를 충족하면 할인을 받을 수 있도록 가입대상을 넓혔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과 '걸음수할인특약'을 함께 가입할 수 없었지만, 중복 가입이 가능하도록 변경했다. 걸음수할인특약과 대중교통이용할인특약에 모두 가입할 경우 최대 13%까지 보험료를 할인 받을 수 있다.

가입편의성도 높였다. 기존에는 KB손해보험 다이렉트 앱에 탑재된 ‘KB-WALK’로 걸음 수를 측정해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었지만, 카카오페이와의 제휴로 카카오페이 앱에 탑재된 ‘만보기’ 서비스를 통해서도 할인 적용이 가능해졌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평소 도보 이용이 많거나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해 차량운행이 많지 않은 고객에게 더 큰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걸음 수 할인을 확대했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각기 다른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고객 맞춤형 할인과 고객 지향적인 상품개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