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수상으로 가스레인지 부문 25년 연속 영예
권익보호와 삶의 질 향상 및 산업 경쟁력 강화에 앞장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시상식에서 린나이 강상규 사업전략본부장이 수상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린나이 제공]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시상식에서 린나이 강상규 사업전략본부장이 수상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린나이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린나이가 지난 26일 서울 중구 신라호텔에서 진행된 ‘2024년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인증식에 참여했다. 이날 린나이는 가스레인지부문 1위를 수상하며 25년 연속 K-BPI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는 브랜드에 대한 개념이 희박했던 1999년 국내 최초로 산업별 브랜드 경쟁력을 조사 발표하여 소비자에게는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권익보호와 삶의 질 향상을, 기업에게는 브랜드 경영을 도입하여 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앞장서 온 조사이다. 

K-BPI는 한국 GDP의 약 70.8%를 차지하는 연간 240개의 산업을 대상으로 1:1 개별면접방식으로 조사를 시행하며 매년 3,700여개의 브랜드를 대상으로 브랜드 인지 경험자 약 12,500여 명의 브랜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한다. 이와 같은 조사결과는 약 50여개의 정부부처 및 기관, 기업이 적극적으로 활용하며 그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해당 조사에서 가스레인지 부문 25년 연속 1위를 수상한 린나이는 최초인지, 비보조인지, 보조인지 부분에서 모두 높은 수준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소비자들은 브랜드 충성도에서 이미지, 구입 가능성, 선호도 부분에서도 타사 대비 가장 높은 평가를 받으며 1위의 자리를 지켜냈다.

올해 창립 50주년을 맞이한 린나이는 신제품이 거의 생산되지 않는 가스레인지 시장에서 고객들을 위한 기술연구를 꾸준하게 진행한 끝에 작년에는 신제품 AA가스레인지를 출시했다. ‘AA가스레인지’는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용 건전지를 D형에서 AA형으로 교체했다. 사용자의 편의성과 심플한 디자인을 극대화한 AA가스레인지는 고객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면 품귀현상을 겪기도 했다.

린나이 강상규 사업전략본부장은 “한국 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에 25년 연속 선정될 수 있도록 평가해 주신 모든 고객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해드린다”며 “고객분들의 관심과 사랑으로 영예로운 자리에 오를 수 있었기에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우수한 제품을 개발하고 만들어 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 작년 2구 AA가스레인지에 이어 올해 고객분들의 편의와 안전을 위한 3구 AA가스레인지 신제품도 출시했기에 해당 제품에 대한 계속적인 많은 관심과 사랑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