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 참여 크리에이터∙서포터에게 보상...창립 30주년 이벤트로 개시 예정

'넥슨 크리에이터즈' 홈페이지 화면 [사진=넥슨 제공]
'넥슨 크리에이터즈' 홈페이지 화면 [사진=넥슨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넥슨은 27일 자사 크리에이터 후원 프로그램 '넥슨 크리에이터즈'의 리뉴얼 버전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넥슨 크리에이터즈는 넥슨 게임으로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와 이들을 응원하는 팬을 위해 기획된 서비스로, 이용자가 응원하는 크리에이터의 전용 코드를 등록하면 게임 내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금액 일부가 크리에이터의 후원 포인트로 쌓이는 방식이다. 

지난해 3월 정식 출범 후 1년간 1000명 이상의 크리에이터가 '넥슨 크리에이터즈'로 등록했고, 서포터수도 41만명을 돌파했다.

넥슨은 이번 리뉴얼 버전을 통해 신규 프로그램 '캠페인'을 도입하고 크리에이터·서포터·게임사가 동반 성장하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새로운 상생 이코노미를 선보일 계획이다. 

또, 홈페이지의 UI와 UX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였다. 크리에이터가 채널 운영 현황을 더욱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마이 스튜디오'에서 포인트 내역, 구독자 수 등을 시각화해 제공한다. 서포터도 해당 페이지를 통해 후원한 크리에이터와 받은 쿠폰을 편리하게 볼 수 있도록 변경했다. 

넥슨은 올해 넥슨 크리에이터즈 글로벌 서비스를 론칭한다. 지난해 '히트2' 대만 서비스를 통해 해외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데 이어 본격적으로 권역을 확장해 전 세계 넥슨 게임 이용자들에게 다채로운 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김호연 넥슨 인텔리전스랩스 마케팅개발실장은 "이번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더욱 향상된 서비스를 제공해 크리에이터-서포터 간 관계를 강화하고 '보는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