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주년 맞은 교촌, 정도·상생 핵심 가치
가맹점 상생과 고객 만족 지속

교촌치킨 1호점 일러스트 [사진=교촌치킨 제공]
교촌치킨 1호점 일러스트 [사진=교촌치킨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24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창립 33주년을 맞은 교촌은 국내 1370여개의 교촌치킨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소비자들의 입맛과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다양한 메뉴 개발과 서비스 혁신을 통해 국내 대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는 교촌의 핵심 가치인 정도, 상생, 나눔, 고객중심 등이 크게 작용했다. 특히 교촌의 상생경영은 가맹점 성장이 본사 성장으로 이어지는 프랜차이즈 모범 구조 확립 기초를 만들어냈다. 매장 수 증대로 외형 확대에 치중하기 보다, 가맹점이 질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철저한 영업권 보호를 통한 가맹점 중심의 성장 전략을 펼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고객들의 꾸준한 관심과 성원 덕분에 올해도 브랜드치킨전문점 부문에서 9년 연속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국내 소비생활과 밀접한 주요 산업을 대상으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의 인지도, 충성도 등을 지수화해 평가하며, 올해 26년째를 맞은 공신력 높은 지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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