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승 시트 및 적재 공간 최대 2516L 확보...다양한 아웃도어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사진=JLR코리아 제공]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사진=JLR코리아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JLR 코리아는 '2024년형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올 뉴 디펜더 130은 5인승 시트 구성과 함께 2열 시트 폴딩 시 2516L에 달하는 넓은 적재공간을 제공한다. 2열 시트를 폴딩하지 않을 경우 적재 공간은 1329L이며, 2열 시트 폴딩 시 적재공간 평평한 바닥을 제공해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이 모델의 외관은 범퍼와 프런트 그릴에 섀도우 아틀라스 매트 피니시를 적용하고 20인치 휠은 글로스 블랙 컬러로 마감했다. 

후지 화이트, 산토리니 블랙, 카르파티안 그레이, 아이거 그레이 등 총 4가지의 바디 컬러 옵션을 제공하며, C필러에서 D필러까지 끊김 없이 이어지는 바디 컬러 패널을 적용했다.

내부는 럭셔리함과 실용성에 중점을 두었다. 시트는 에보니 컬러를 적용하고, 리지스트 재질로 마감했으며, 에보니 컬러의 헤드라이닝과 새틴 블랙 파우더 코트로 마감한 크로스 카 빔을 더했다. 

또한 적재 공간에 고무 바닥 매트를 적용하고, 래싱 포인트와 카고 네트 등이 적용돼 아웃도어 장비나 화물을 안전하게 운반할 수 있다. 

파워트레인은 마일드 하이브리드(MHEV) 기술이 적용된 3.0L I6 인제니움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400마력, 최대토크 56.1kg.m의 힘을 낸다. 0-100km/h 소요 시간은 6.6초이다.

바디는 경량 알루미늄 모노코크 D7x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D7x 아키텍처는 최대 29,000Nm/°의 높은 차체 비틀림 강성을 갖췄으며, 전후방의 짧은 오버행을 통해 37.5°의 접근각과 28.5°의 이탈각을 제공한다.

또한 전자식 에어 서스펜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전자동 지형 반응 시스템 등의 주행 기술을 탑재했고, 급경사와 온/오프로드, 견인 등 주행 환경에 따라 속도를 정확히 제어하는 트윈 스피드 트랜스퍼 박스와 최전자식 액티브 리어 락킹 디퍼런셜을 더했다.

올 뉴 디펜더 130의 P400 아웃바운드는 T맵 내비게이션을 기본 내장됐으며, 자동 업데이트 기능도 지원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지 않고도 차를 언제나 최신 상태로 유지할 수 있다.

한편, JLR 코리아는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출시를 기념해 3월 29일에서 4월 14일까지, 주말 3주간 고객을 초청해 '데스티네이션 디펜더'를 국내 최초로 진행한다.

강원도 인제에서 진행되는 국내 최초의 데스티네이션 디펜더에 참가한 고객들은 1박 2일 동안 글램핑을 즐기며 디펜더의 첨단 기술과 엔지니어링을 강조하기 위해 특별히 마련된 오프로드 코스를 경험할 수 있다. 

이외에도 디펜더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라이브 밴드 공연, 드론 체험, 스마트 폰을 이용한 은하수 사진 촬영, 암벽 등반 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액티비티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로빈 콜건 대표는 "국내 최초로 공개하는 올 뉴 디펜더 130 P400 아웃바운드 모델은 궁극의 적재 공간과 전지형 주행 능력을 갖추고 있어 다양한 레저 활동 및 어떠한 모험에도 완벽하게 준비된 모델"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