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가지 부문 전략, 성과 소개
SBTi 통해 탄소 감축 단기 목표 인증

AIA그룹, 2023 ESG 보고서 발간 이미지 [사진=AIA그룹 제공]
AIA그룹, 2023 ESG 보고서 발간 이미지 [사진=AIA그룹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재용 기자 | AIA그룹이 지난해 창출한 친환경 및 사회, 기업문화 등 ESG 경영 활동의 성과와 부문별 전략을 담은 ‘2023 ESG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AIA그룹은 보고서에서 기후 행동 부분에 대한 성과와 함께 ▲헬스와 웰니스 ▲지속가능한 투자 ▲지속가능한 운영 ▲사람과 문화 ▲효과적인 거버넌스 등 5가지 부문에 대해 펼친 전략과 달성한 성과를 소개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23년 괄목할 만한 성과로, 넷제로 목표 달성을 위한 첫 번째 ‘기후 전환 계획’을 발표한 것과 최신 기후과학기술을 기반으로 기업들이 탄소 배출량을 감축해 나가도록 지원하는 글로벌 기구인 '과학기반 감축목표 이니셔티브(SBTi)'를 통해 탄소 감축에 대한 단기 목표를 인증받은 것을 꼽았다.

헬스와 웰니스 부문에서는 아시아 전역 사람들의 신체적, 정신적, 환경적 웰니스를 증진시키고자 2022년부터 시작한 AIA 원 빌리언 캠페인의 참여 인원이 약 3억9천만명을 기록해, 전년 대비 약 1억3천만명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영 부문에서는 AIA그룹이 진행하는 모든 부동산 및 재건축 프로젝트는 친환경 건물 인증 이상의 기준에 따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전 임직원이 동참해 종이 사용량을 대폭 줄이며, 구매부터 서비스, 청구 거래의 94%를 디지털 방식으로 처리하는 등 회사 운영과 자원관리에도 ESG 전략을 적극 반영해 성과들을 이뤄냈다.

AIA그룹 CEO 겸 사장인 리 유엔 시옹은 "AIA그룹은 지속 가능한 경제 및 사회 발전의 근간이 되는 건강한 지역사회에 끼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이번에 거둔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ESG 경영 실천 및 목표 달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