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종이컵·무라벨 생수 ‘마신다’ 지원 등 ESG 경영에 촉각
계측기와 함께 찍는 기념 포토존과 휴식 공간이 마련...추억의 장 선사

참가자들이 출발지에서 대기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참가자들이 출발지에서 대기하고 있다. [사진=동아오츠카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박철호)는 포카리스웨트와 자사 생수 마신다가 이달 17일 서울 도심에서 열린 ‘2024 서울마라톤 겸 제94회 동아마라톤’의 공식음료로 활약했다고 18일 전했다.

서울마라톤은 세계육상문화유산으로 선정됐을 만큼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대회로 올해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38,000명의 참가자가 무대에 올랐다. 동아오츠카는 러닝코스 5Km 구간마다 선수들을 위한 음료 공급대를 설치하고, 땀으로 배출된 수분을 채워줄 ‘포카리스웨트’와 ‘마신다’ 생수를 지원했다.

2009년을 시작으로 올해로 16년째 서울마라톤의 공식 스포츠음료로 참여하고 있는 동아오츠카는 이번 대회에서 음료 지원을 비롯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ESG 활동을 선보였다.

특히 ‘마신다’ 생수는 ESG 경영의 일환으로 무라벨로 지급됐으며, 친환경 소재로 제작된 종이컵 또한 모든 참가자들에게 제공됐다.

또한 모든 참가자 대상으로 진행되는 포카리시스(포카리스웨트+오아시스) 존에서는 달리기 직후 수분 보충을 돕고 본인의 기록을 담은 계측기와 함께 찍는 기념 포토존과 함께 휴식 공간이 마련돼 추억의 장을 선사했다.

박철호 동아오츠카 대표이사는 “전통과 권위 있는 국내 최대 규모 마라톤대회에 포카리스웨트가 공식 스포츠음료로 함께할 수 있어 굉장히 뜻깊다”며 “동아오츠카는 친환경 기업 리더로서 스포츠 분야뿐만 아니라 다방면에서 끊임없는 사회공헌 활동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