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5일 이베이는 2023년 한 해 동안 거래된 한국 판매자 매출 데이터와 국내외 이커머스 동향 등을 분석해 2024년 역직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키워드를 조명했고, 인터파크쇼핑은 남성용 니플패치 PB 제품 '찌티커'를 새롭게 출시한다. 컬리가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추천하는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 이베이, 올해 해외판매 ‘수집품 · 북미 · 3월’ 주목


이베이, 올해 해외판매 ‘수집품 · 북미 · 3월’ 주목 [사진=이베이 제공]
이베이, 올해 해외판매 ‘수집품 · 북미 · 3월’ 주목 [사진=이베이 제공]

이베이가 2023년 한 해 동안 거래된 한국 판매자 매출 데이터와 국내외 이커머스 동향 등을 분석해 2024년 역직구 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트렌드 키워드를 조명했다. 올해 역직구 시장에서는 해외판매 개인간거래가 활발해지며 ‘1인무역’ 시대가 열릴 것으로 전망한다. 실제 지난해 한국 셀러 매출 성장률이 가장 높은 카테고리 1, 2위는 개인간거래가 활발한 ‘수집품(Collectibles)’이 차지했다. 1위는 ‘트레이딩 카드’로 2023년 기준 전년 대비 4배 가까이(293%) 증가했다. 포켓몬 카드, 유희왕 카드 등이 인기를 끌며 MZ세대의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자리잡은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인다. 2위는 시계 및 부품으로 전년 대비 19% 늘었다. 롤렉스 등 고가의 명품시계가 리셀 가치를 인정받으며 활발하게 거래됐다. 이외 국내 자동차 기업의 수출 증가와 함께 자동차 부품 매출이 12% 성장하며 뒤를 이었다.

지난해 한국 셀러가 가장 많이 판매한 지역은 미국, 캐나다 등 ‘북미’ 지역으로 전체 매출의 64%를 차지해 다른 국가 대비 압도적으로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 내 K팝, K자동차 등 인기로 K제품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2위는 유럽으로 19%, 3위는 아시아, 호주 등 지역이 13%를 차지했다. 일년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시기는 2월에서 3월로 나타났다. 미국 내 세금 환급 기간이 반영된 결과로 해외직구 최대 성수기인 블랙프라이데이 보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해당 기간은 명품, 카메라 등 고가 상품을 비롯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거래가 많이 이뤄지는 만큼 매출 상승 적기로 판단된다. 이어 블랙프라이데이, 사이버먼데이부터 크리스마스까지 이어지는 시기인 11월부터 12월이 두 번째로 매출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 인터파크쇼핑, 남성 대표 에티켓 상품 니플패치 PB '찌티커' 출시


인터파크쇼핑, 남성 에티켓상품 판매동향 [사진=이베이 제공]
인터파크쇼핑, 남성 에티켓상품 판매동향 [사진=이베이 제공]

인터파크쇼핑은 남성용 니플패치 PB 제품 '찌티커'를 새롭게 출시한다. '찌티커'는 남성들의 민망함을 해소하고, 깔끔한 외모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주는 프리미엄 니플 밴드다. 얇은 옷을 입거나, 활동성이 많은 운동을 할 때, 중요한 만남이 있을 때 사용하기에 이상적이며, 기존 제품의 피부자극이나 작은 크기에 대한 불편함을 개선해 더욱 편안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찌티커 출시를 기념해 인터파크쇼핑은 21일까지 일주일간 52매 한 박스를 23%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또 구매 후 리뷰를 작성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S포인트 4천 포인트를 지급한다. 묶음구매 시 최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세 박스 구매 시 한 박스를 추가로 증정하고 여섯 박스 구매 시 한 박스를 추가로 받아 최대 67%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 컬리,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 개최


컬리,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 개최 [사진=컬리 제공]
컬리,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 개최 [사진=컬리 제공]

컬리가 식사빵부터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추천하는 ‘주간 빵집투어’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기획전은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며 매주 인기 상품 등을 선별해 새롭게 판매한다. ‘컬리온리’와 유명 브랜드 상품 등 180 여개 상품으로 구성된 게 특징이다. 주간 빵집투어는 크게 판매 급상승, 뉴신상, 빵지순례, 디저트 랭킹, 식사빵 랭킹 등 5가지 카테고리로 세분화되어 진행된다. 판매 급상승 상품의 경우 최근 한 주간 마켓컬리에서 눈에 띄게 많이 팔린 빵을 추천해 준다. 

 뉴신상의 경우 출시된 지 한 달 이내의 신상 베이커리 상품만을 모아서 판매한다. 현재 '널담' 고단백 배꼽베이글, '서울쿠키컴퍼니' 오브니 휘낭시에, '삼립' 얌 무테식빵 등을 선보이고 있다. 뉴신상 상품은 이번 기획전에서 고객들의 관심이 많은 카테고리이기도 하다. ‘올드페리도넛’ 시그니처 4종세트의 경우 3월 출시 이후 품절 대란이 생기기도 했다. 유명 오프라인 맛집의 빵을 소개하는 빵지순례도 인기 코너 중 하나다. 컬리가 직접 오프라인 브랜드를 선별해 매주 핫한 빵들만 모아서 추천한다. '도제' 촉촉한 생식빵, '노아베이커리' 치아바타, '우드앤브릭' 호밀빵 등 20 여개의 상품이 판매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