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소울 스트라이크’, 고전 명작 RPG ‘제노니아’와 컬래버
크래프톤, 디펜스 더비 신규 유닛 ‘개구리 왕자 3세’ 출시
테이크원컴퍼니, NCT ZONE 신규 콘텐츠 ‘인피니티 타워’ 업데이트

‘제노니아’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하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 [사진=컴투스홀딩스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상원 기자 | 컴투스홀딩스, 크래프톤, 테이크원컴퍼니가 각각 컬래버레이션과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컴투스홀딩스는 차세대 키우기 게임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고전 명작 RPG ‘제노니아’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또 크래프톤은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에서, 테이크원컴퍼니는 ‘NCT ZONE’ 에서 각각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컴투스홀딩스는 ‘소울 스트라이크(Soul Strike)’와 고전 명작 RPG ‘제노니아’의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다. 대표적인 것은 컬래버레이션 스테이지 ‘마계’를 오픈한 것이다. ‘마계’는 제노니아 시리즈 스토리를 기반으로 진행되는 스테이지로 추억 속 캐릭터들이 등장한다. 스테이지는 보통부터 어려움까지 총 500단계로 구성되며, 입장에는 ‘마계 열쇠’가 사용된다. 하루 총 30분 마계 스테이지를 즐길 수 있다.

스테이지 진행 보상으로는 ‘에테르’를 비롯해 특별 재화인 ‘Z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주어지는 달성 과제를 완수하면 더 많은 Z코인을 얻을 수 있다. 획득한 Z코인은 제노니아의 마스코트였던 암흑상인을 통해 신화 동료 ‘리그릿’, ‘랜덤 차원석’, ‘이세계 영혼장비 소환 상자’ 등 다양한 상품으로 교환할 수 있다.

예전의 추억 속 컬래버레이션 스킬과 동료, 유물 등도 만나볼 수 있다. 신규 스킬 ‘디바인 소드’는 원작에도 등장하는 궁극기로서 강력한 범위 공격이 가능하다. 신규 동료 ‘리그릿’도 등장하며, 제노니아 스토리에 중심이 되는 ‘성루석’은 방어 관련 능력치를 높여주는 신규 유물이다. 주요 등장 인물인 ‘카엘’, ‘셀린느’, ‘비슈’, ‘에크네’는 컬래버레이션 영혼 장비로 등장해 추억 속 캐릭터로 외형을 꾸밀 수 있다.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3월 업데이트. [사진=크래프톤 제공]

크래프톤은 전략 디펜스 모바일 게임 ‘디펜스 더비(Defense Derby)’의 3월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야수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 ‘개구리 왕자 3세’를 출시했다. 개구리 왕자 3세는 근거리 단일 딜러 유닛으로 몬스터에게 해로운 효과를 부여한다. 개구리 왕자 3세는 축복의 상점, 행운의 뽑기, 픽업 소환, 스텝업 상품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3월 13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되는 ‘더비 난투 - 개구리 왕자 3세 미러전’을 통해 신규 유닛을 경험해 보고, 영원의 깃털 및 시즌 포인트를 보상으로 얻을 수 있다.

3월에는 신규 시즌 ‘신비의 숲속’과 함께 새로운 정령 유닛을 선보인다. 3월 13일부터 만나볼 수 있는 ‘꼬마 사티로스’는 정령 종족의 물리 타입 유닛으로 특정 횟수만큼 공격할 때마다 강력한 캐터펄트 샷을 발사한다. 특수 능력 ‘캐터펄트 샷’은 광역 피해를 입히며 적중한 몬스터들을 2초간 기절시킨다. 꼬마 사티로스가 포함된 덱으로 경쟁하는 ‘더비 난투 - 꼬마 사티로스 미러전’은 3월 13일부터 27일 오전 9시까지 만나볼 수 있다.

봄맞이 이벤트도 마련됐다. ‘퍼즐 이벤트’는 각 퍼즐 조각이 제공하는 미션을 완수하거나 보석을 사용해 퍼즐을 완성하는 이벤트다. 1일 차부터 8일 차까지의 퍼즐 완성 시 보석, 큐빅, 만능 결정석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9일 차 퍼즐을 완성하면 전설 유닛 소환권을 획득할 수 있다. 해당 이벤트는 3월 13일부터 27일 오전 9시까지 제공된다. 


‘NCT ZONE’ 신규 콘텐츠 ‘인피니티 타워’ 업데이트. [사진=테이크원컴퍼니 제공]

종합 콘텐츠 개발사 테이크원컴퍼니는 그룹 NCT와 함께하는 시네마틱 어드벤처 모바일 게임 ‘NCT ZONE’에 신규 콘텐츠 ‘인피니티 타워’를 업데이트한다. 

‘인피니티 타워’는 내가 선택한 NCT 최애 멤버와 함께 타워에 존재하는 악몽을 정화하며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 더 높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이 목표인 신규 콘텐츠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인피니티 타워’는 2주 간격으로 전체 유저 및 동일한 최애 멤버를 선택한 유저 간에 점수를 정산하여 최종 순위를 결정하게 되며 해당 콘텐츠를 한 번이라도 플레이한 유저들은 게임의 핵심 재화인 크리스탈과 카드 뽑기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인피니티 타워’를 처음 선보이는 이번 시즌에는, 각 멤버별 랭킹 1위를 달성한 유저 총 20명에게 게임 내 보상뿐 아니라 인피니티 타워에서 본인이 선택한 NCT 멤버의 친필 사인이 새겨진 실물 사인 폴라로이드가 지급된다.

테이크원컴퍼니는 이번 ‘인피니티 타워’ 업데이트와 함께 NCT의 새로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는 신규 테마 ‘스팀펑크’도 추가한다. ‘스팀펑크’ 테마는 NCT 멤버들이 ‘NCT ZONE’에서 활동하는 여러 모습 중 하나로, 스팀펑크 스타일의 요원 의상을 착장하고 황야를 누비는 콘셉트로 제작돼  NCT의 컨셉추얼한 매력을 느낄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