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AR·로보틱스 등 미래 성장 동력 집중 육성 계획

'MWC 2024' 부스 [사진=모델솔루션 제공]
'MWC 2024' 부스 [사진=모델솔루션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모델솔루션은 이달 29일(현지시간)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개최 중인 세계 최대 규모 IT 모바일 전시회 'MWC 2024'에 참가해 디자인·증강현실(AR)·로보틱스 제품들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MWC는 세계 최대의 모바일 박람회이자 미국의 CES, 독일의 IFA 소비자 가전 박람회와 더불어 세계 3대 테크 행사로 손꼽힌다. 유수의 글로벌 모바일 업체들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기업들이 신기술과 신제품을 소개하여 최신 기술과 소비자 기술 분야의 트렌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모델솔루션은 이번 전시회 기간 동안 자체 개발 중인 산업용 AR HMD와 로봇 구동부 등 최신 제품들을 선보이며 회사의 핵심 기술을 홍보한다. 또한, 모델솔루션의 특화된 디자인 영역인 CMF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연구개발 과제의 결과물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모델솔루션의 AR HMD는 산업 현장에 특화된 디바이스로 디자인, 경량성 그리고 극대화된 사용성이 특징이다. 굴지의 테크 기업들이 개인 엔터테인먼트용 디바이스 위주로 제품을 개발하는 것과 달리 산업용 디바이스를 개발해 제품에 차별화를 뒀다. 

단안형 디바이스는 원격지원 및 안전점검 등에 특화된 제품으로 올해 양산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며, 양안형 디바이스는 단안형에 비해 사용자에게 많은 정보를 제공할 수 있고, 향상된 시인성을 가진 제품으로 올해 말까지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모델솔루션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제품 개발부터 위탁 생산까지 밸류 체인 전 과정을 커버하는 글로벌 혁신 하드웨어 플랫폼 기업의 이미지를 업계 관계자들에게 각인시켜 핵심 전략 시장 공략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우병일 모델솔루션 대표이사는 "회사의 성장을 견인해 온 모바일 산업과 더불어 AR과 로보틱스를 핵심 전략과제로 선정하고 지속가능성을 높일 주요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해 나가기 위한 연구개발 투자와 함께 세일즈 확대 전략을 적극적으로 펼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