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2019년 12월 6일 경기 화성시에서 제조업체 관계자들과 의견을 공유한 모습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사진제공=중소벤처기업부)

라이센스뉴스 = 김예진 기자 |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이하 중기부)는 27일, 28일 이틀간 목동에 소재한 행복한 백화점에서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이사 정진수, 이하 중기유통센터)와 ‘가치삽시다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시범방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근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경제의 부상으로 온라인 시장이 더욱 급성장하고 있는 상황에서 라이브커머스는 실시간 쌍방향 소통으로 제품의 정보 확인과 홍보 등이 용이해 새로운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이에 개인 방송장비와 인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급변하는 소비·유통 환경에 적응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가치삽시다 플랫폼’에서도 6월부터 라이브커머스를 도입해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시범방송에는 품질이 우수하고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간접체험으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한 제품을 선정했다.

27일에는 국가대표 중소기업 공동 브랜드 ‘브랜드K’ 제품인 에브리봇사의 ‘물걸레 청소기 EDGE’, 우수 소상공인 ‘플루케’의 ‘ADORABLE 수성 네일’을 판매하고 28일에는 중소기업 소이사의 ‘애슬래저 트레이닝 티셔츠’ 제품을 할인 판매할 계획이다.

또한 라이브 방송 시간대 구매자를 대상으로 향후 추첨을 통해 무선 이어폰, 커피 기프티콘 등의 경품도 증정한다.

중기부 박영선 장관은 “언택트 방식으로 전환되는 소비·유통 환경에서 라이브커머스를 적극 활용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온라인시장 진출 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가치삽시다 플랫폼’ 입점을 희망하는 소상공인 등은 ‘가치삽시다 플랫폼’ 고객센터 또는 플랫폼 내 공지사항을 통해 입점절차 및 신청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