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트카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진행하는 찾아가는 응급안전교육 캠페인
응급상황 시 국민들의 대처 역량 향상 및 안전한 일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 제고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사진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 사진 [사진=현대차그룹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현대차그룹은 2일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통해 국민들의 응급상황 대처능력 향상을 위한 '찾아가는 응급안전교육'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 캠페인은 지난 2010년부터 시작됐으며, 취약계층 창업지원, 지역아동센터 학습지원, 헌혈 등 차량을 활용한 캠페인을 전개하며 사회문제 해결과 공익증진에 기여한 사회공헌 활동이다.

또한 전문 강사가 직접 방문해 실습 중심의 안전교육을 제공함으로써, 국민들이 응급상황에서 신속한 대응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키고 더 큰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은 ▲일반 신청자를 대상으로 하는 '찾아가는 안전교육'과 ▲도서산간 지역 초중고 학생 및 교사를 대상으로 하는 '지방학교 방문교육'으로 나누어 운영된다.

'찾아가는 안전교육'은 가족·친구·직장동료 등으로 구성된 6인 이하의 소그룹 신청자를 대상으로 한다. 전문 강사가 카니발 또는 쏠라티 차량과 함께 신청자가 원하는 장소로 직접 방문해 안전교육을 실시한다.

'지방학교 방문교육'은 대형 화면과 교육 장비를 갖춘 마이티 트럭이 보건교사가 부재한 지방 소재 초·중·고등학교로 직접 찾아가며, 교사와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규모 안전교육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안전교육을 통해 심폐소생술과 자동심장충격기 사용법 등을 익히게 되며, 희망자에 한해 기도 폐쇄 응급처치 외상 응급처치 중 한 가지도 추가로 배울 수 있다.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에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누구나 기프트카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현대차그룹은 모든 신청자를 대상으로 6월까지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기프트카 하트비트 캠페인을 통해 응급구호교육에 대한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며 "이번 캠페인으로 많은 사람들이 응급상황 시 대처할 수 있는 기본적인 역량을 갖추고 안전에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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