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공모 
8절 흰색 도화지에 그린 자유 주제의 작품

제2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 포스터 [이미지=대교 제공]
제2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 포스터 [이미지=대교 제공]

라이센스뉴스 = 황수정 기자 | 대교는 어린이들이 예술적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제2회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는 2월 1일부터 3월 15일까지 공모하는 이번 대회는 대교에듀캠프가 주최, 한국평생교육평가원이 주관하며 대교와 대교문화재단, 세계청소년문화재단, 키즈스콜레, 크레욜라, 키위스튜디오가 후원한다.

지난 1회 대회에 이어 초등학교 및 미취학 어린이(2011년~2019년생)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참여 방법은 8절 흰색 도화지(394mm*272mm)에 그린 자유 주제의 작품을 아이 그림 보관 플랫폼 ‘리틀피카소’ 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이번 대회는 국회교육위원장상, 대교문화재단 이사장상, 세계청소년문화재단 이사장상, 크레욜라 특별상을 비롯하여 총 1000만원 규모의 장학금과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며, 수상작은 오는 5월 중 북서울 꿈의 숲 아트센터 드림갤러리에서 오프라인 전시를 진행한다.

또한 리틀피카소 앱에서는 특별 인기상을 선정할 계획이며, 올해부터 유아 수상자 대상에게는 부상으로 대교 키즈스콜레 전집을 제공하고 초등 수상자 대상에게는 크레욜라 상품을 증정한다.

대교에듀캠프 관계자는 “‘대교 어린이 미술대회’는 수상작을 오프라인 전시로 연계하는 어린이 최대규모의 미술대회로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고 있다”며 “올해도 상ㆍ하반기에 대회를 총 2회 개최하여 예술적 감각과 경험을 쌓길 원하는 어린이들의 많은 참여 바란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