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6일 G마켓이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그간 복수로 운영하던 자사 포인트제도를 ‘스마일캐시’로 통합 일원화하며, 11번가가 명절을 앞두고 해양수산부와 함께 산지에서 직배송되는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실시한다.


G마켓, 포인트제도 ‘스마일캐시’로 통합… ”고객 편의 강화”


G마켓, 포인트제도 ‘스마일캐시’로 통합 [사진=G마켓 제공]
G마켓, 포인트제도 ‘스마일캐시’로 통합 [사진=G마켓 제공]

G마켓이 고객 편의 강화를 위해 그간 복수로 운영하던 자사 포인트제도를 ‘스마일캐시’로 통합 일원화한다. G마켓은 그동안 마일리지 개념의 ‘스마일포인트’와 e머니 개념의 ‘스마일캐시’를 각각 운영해 왔다. 스마일포인트는 이벤트 리워드 혹은 제휴사에서 제공하는 휘발성 마일리지로, 1천 포인트 이상 모아 할인쿠폰으로 교환하거나 1만 포인트 이상을 모아 스마일캐시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다. 반면 스마일캐시는 금액 한도 없이 G마켓과 옥션에서 바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통합으로 고객 입장에서는 포인트 교환이나 전환 과정이 필요 없어지고, 최소 이용 금액 제한이 사라지면서 사용성이 크게 개선되는 것이다.포인트 통합 후속 조치로 기존에 스마일포인트를 제공하던 이벤트는 스마일캐시 적립으로 단계적으로 전환한다. 가장 먼저 ‘상품평’을 작성하면 제공했던 포인트를 2월 26일부터는 스마일캐시로 제공한다. 이어 3월에는 옥션 ‘출석체크’ 리워드를, 4월에는 G마켓 ‘출석체크’ 리워드의 스마일캐시로의 전환 작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G마켓은 이르면 올해 상반기까지 전 영역의 포인트 통합 작업을 마무리한다는 복안이다.  2월 26일부터 고객이 보유한 기존 스마일포인트의 사용 지원 정책도 마련한다. 스마일포인트 완전 종료시점까지 전환 최소 기준 한도 제한을 없애고 1포인트 이상부터 전액 스마일캐시로 교환해 준다.

 


◆ 11번가, 산지 직배송 수산물 할인 ‘대한민국 수산대전’ 실시


11번가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대한민국 수산대전 기획전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가 명절을 앞두고 해양수산부와 함께 산지에서 직배송되는 제철 수산물을 할인 판매하는 ‘대한민국 수산대전’을 실시한다. 해양수산부가 설 민생 안정과 국내 수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행사로 11번가는 오는 2월 8일까지 온라인 기획전을 열고 최대 ‘30% 할인쿠폰’을 발급하는 등 수산물 소비 촉진에 동참한다. 11번가는 이번 행사에서 품질이 보장된 프리미엄 식재료를 생산자가 산지 직배송하는 11번가의 신선식품 버티컬 서비스 ‘신선밥상’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설 수요가 높은 ▲어패류(햇굴, 전복, 활 가리비) ▲생선류(참조기, 민물장어, 고등어) ▲제수용 수산물(명태포, 오징어채)까지 유통 단계를 줄여 신선도를 높인 고품질 수산물들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상대적으로 가격대가 높은 전복이나 장어 같은 수산물의 경우 산지 생산자와 협의해 초반대 특가로 기획하는 등 고물가 속 알뜰한 명절 준비를 돕는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데 집중했다. 오늘 완도 바다에서 자란 특대 사이즈 ‘바다소풍 완도 활 전복’(1kg, 12~13미), 29일엔 제철을 맞아 맛이 차오른 ‘더신선 통영 최상급 햇생굴’(1kg)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11번가는 ‘LIVE11’을 통해 ‘신선밥상’ 라이브 방송(31일 오후 6시 30분)을 열고 방송 1시간동안 부드러운 육질로 최상급 품종으로 꼽히는 자포니카 장어를 활용한 ‘훈훈수산 풍천 민물장어’(1kg, 2~3미)도 기존 판매가 대비 약 45% 가량 할인된 가격에 판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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