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가격 구간을 세분화해 고객 선택권 늘려
나문희 등 유명 방송인 및 셰프 연계 생방송 집중 편성

현대홈쇼핑, 설 특집 기획전 마음가득 설 대표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 설 특집 기획전 마음가득 설 대표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현대홈쇼핑은 지난 15일부터 시작한 설 명절 특집 기획전 '마음가득 설'이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마음가득 설'은 설 명절 인기상품 230여 종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3% 할인해 선보이는 현대홈쇼핑의 특집 기획전이다.

올해는 상품 가격 구간을 세분화했다. 중간 금액대의 상품보다는 저가·고가 상품에 대한 선호가 높은 '중간 실종 소비' 트렌드를 반영하기 위해서다. 

현대홈쇼핑에 따르면 지난 15일부터~25일까지 '마음가득 설' 매출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와 비교해 매출이 약 20% 상승했다. 예년보다 늦은 설에 명절 선물을 일찌감치 마련하려는 고객이 늘었다는 분석이다.

현대홈쇼핑, 설 특집 방송 화면 캡쳐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현대홈쇼핑, 설 특집 방송 화면 캡쳐 [사진=현대홈쇼핑 제공]

우선 홍삼·유산균 등 건강식품 주문량은 작년 대비 약 76% 오르며 많이 팔렸고 갈비·오징어·사과 등 식품 주문량도 약 60% 늘며 뒤를 이었다.

지난해보다 일주일 앞당겨 편성한 올해 설 특집 방송 주문액도 같은 기간 약 30% 상승했다. 현대홈쇼핑은 시청자의 '보는 재미'를 강화한 것이 주효했다고 보고 유명 방송인 및 셰프가 출연하는 생방송을 집중 편성했다.

지난 25일 배우 나문희와 갈비를 판매한 데 이어 26일 오후 6시40분부터는 스타 셰프 이원일이 제주 옥돔을 판매하고 오는 30일에는 방송인 김혜영이 출연해 제주가마당 은갈치 선물세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마음가득 설' 기획전은 다음 달 6일까지 진행되며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1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현대백화점그룹 통합멤버십 H포인트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농축산∙수산대전 할인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사과∙전복 등 명절에 수요가 높은 인기 농축수산 품목을 대상으로 30% 할인 쿠폰을 추가로 증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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