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2일 한국콜마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L타워에서 열린 ‘2023 K-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고,  블랙야크키즈가 추운 겨울에도 아이들의 신나는 야외활동을 위한 기능성 다운자켓을 출시했다.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소재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 ‘로레알 프렌즈’ 2기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진행했고, 코스맥스가 ‘바이미프로젝트’ 5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 한국콜마, ‘K-걸스데이 우수 체험현장’ 산업부 장관상


한국콜마는 지난 11월 10일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마련했다. 사진은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한국콜마 제공]
한국콜마는 지난 11월 10일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오프라인 교육을 마련했다. 사진은 천안여자상업고등학교 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사진=한국콜마 제공]

한국콜마는 지난 21일 서울 서초구 L타워에서 열린 ‘2023 K-걸스데이(K-GIRLS’ DAY)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받았다. K-걸스데이는 여학생들의 이공계 진학과 산업 진출을 촉진하는 프로그램이다. 기업ㆍ연구소ㆍ대학 등 공학기술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행사로 산업자원통상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한다.

올해에는 한국콜마를 비롯해 SK이노베이션, 삼성전자,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북대 등 연구소와 대학을 포함해 30여개 기관들이 산업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콜마는 여학생들이 이공계 현장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내실 있는 체험 현장 프로그램으로 30여개 참여 기관 중 가장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국내 사업장 견학을 통해 화장품 생산 공정 견학과 안전교육을 제공했고, 이공계 전공 출신의 여성 선배들과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 블랙야크키즈, 건강과 환경까지 생각한 기능성 다운자켓 출시


블랙야크키즈, 모듈다운자켓 제품 [사진=블랙야크키즈 제공]
블랙야크키즈, 모듈다운자켓 제품 [사진=블랙야크키즈 제공]

블랙야크키즈가 추운 겨울에도 아이들의 신나는 야외활동을 위한 기능성 다운자켓을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들은 탁월한 보온성과 기능성은 물론 건강과 환경까지 고려한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 ‘모듈다운자켓’과 ‘블럭다운자켓’은 탈부착이 가능한 방한용 마스크가 적용된 유틸리티 제품이다. 무릎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다운자켓으로 접어서 보관이 용이한 ‘팩 미(PACK ME)’ 기능이 있어 실용적이다. 이 중 ‘블럭다운자켓’은 자석 지퍼를 적용하여 입고 벗을 때의 편리함을 강화했다.

‘엣지스톰다운자켓’은 블랙야크의 ‘B엣지스톰다운자켓’의 다운사이징 제품으로, 패밀리룩으로 연출 가능한 다운자켓이다. 고어텍스 소재를 사용해 완벽 방수를 자랑하며 뛰어난 바람막이 기능이 특징이다. 블랙야크키즈는 이번 겨울 환경과 건강을 생각한 착한 제품들을 선보이며 윤리적 경영을 이어간다. 이번 시즌 출시된 다운자켓 제품들은 모두 RDS(Responsible Down Standard) 인증을 받은 다운 충전재를 사용했다. RDS는 동물 학대와 관련된 행위를 하지 않고, 생산부터 유통까지 윤리적인 방법으로 생산한 다운 제품에 발행되는 인증 마크다. 블랙야크키즈는 동물복지기준 과정을 준수한 제품의 출시를 통해 지속 가능한 패션을 추구하고, 소비자들의 착한 소비에 동참하고 있다.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 대상 ‘로레알 프렌즈’ 2기 활동 수료식 진행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 대상 ‘로레알 프렌즈’ 2기 활동 수료식 진행 [사진=로레알코리아 제공]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 대상 ‘로레알 프렌즈’ 2기 활동 수료식 진행 [사진=로레알코리아 제공]

로레알코리아가 지난 21일 서울 삼성동 소재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 ‘로레알 프렌즈’ 2기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수료식을 진행했다. ‘로레알 프렌즈’는 30세 미만 청년을 지원하는 로레알 그룹의 ‘청년을 위한 로레알’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진행되었다. 로레알코리아는 30명의 국내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을 모집해, 뷰티 관련 교육 및 멘토링을 비롯해, 소셜 미디어 챌린지와 재능기부 프로그램 등 다양한 경험과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

로레알 프렌즈 2기는 지난 10월 5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 헤어 컬러 교육, 입생로랑 뷰티 메이크업 교육, 이철헤어커커 헤어 디자이너 기초교육 등을 수료하며 뷰티 전문가를 향한 기초를 다졌다. 이어 11월 25일에는 재능기부 봉사활동 '나의 인생 한 컷' 프로그램에 참여, 그간 연마한 역량을 바탕으로 송파복지센터 이용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프로필 사진 촬영을 위한 메이크업 및 헤어스타일링을 시연하는 기회를 가졌다. 수료식 당일에는 지난 3개월 간의 로레알 프렌즈 활동을 조망하는 스케치 영상 상영을 비롯, 2기 참가자들의 소셜미디어 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영상 상영 및 팀별 발표와 시상식을 진행하며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 코스맥스, Z세대와 함께하는 ‘바이미프로젝트’ 5기 성료


코스맥스 바이미프로젝트 5기 본선 PT 참가팀 단체 [사진=코스맥스 제공]
코스맥스 바이미프로젝트 5기 본선 PT 참가팀 단체 [사진=코스맥스 제공]

코스맥스가 ‘바이미프로젝트’ 5기 행사를 성황리에 종료했다. 코스맥스 전략마케팅팀 주관으로 진행하는 바이미프로젝트는 Z세대(1990년대 중반 이후 출생자)가 화장품 시장 현황을 분석해 뷰티 브랜드와 제품을 직접 기획하는 OBM(제조업자 브랜드 개발생산) 프로젝트다. 2021년 5월 첫 프로젝트 시작 후 올해로 5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바이미프로젝트 5기는 ‘차세대 K뷰티를 이끌어갈 창의적인 화장품 브랜드&제품 기획안’을 주제로 공모전 형태로 진행됐다. 각 참가팀은 11월부터 약 1개월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브랜드 콘셉트, 네이밍, 대표 제품, 무드보드(브랜드 콘셉트를 한눈에 표현한 이미지 자료) 등을 제안했다. 이후 높은 경쟁률을 뚫고 1차 심사를 거쳐 선발된 상위 10개 팀이 참석한 가운데 본선 PT를 진행했다.

지난 13일 코스맥스 판교 본사에서 진행된 최종 PT 심사위원으로는 △최동철 와디즈 부사장 △민새롬 롬앤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송진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상무가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현장 평가를 거쳐 최종 선정된 3개팀은 △썹썹해(대상) △AhaBha(최우수상) △구름조(우수상)이다. 대상을 차지한 썹썹해 팀은 뷰티 브랜드에 게임 요소를 접목한 브랜드 콘셉트를 제안해 가장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코스맥스는 대상 입상팀에 상금 300만 원을 수여하고 팀 전원에게 추후 코스맥스 전략마케팅 부문 공개채용 지원 시 서류전형 합격 혜택을 제공한다. 최우수상 입상팀과 우수상 입상팀에는 각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