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18일 SK스토아는 워커힐호텔,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손잡고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이며, 쿠팡은 오는 20일 단 하루 동안 소금∙식초 등 조미료부터 간편 대용식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G마켓이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지난 15일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하반기 총 18개 수상팀을 공개했고, 세븐일레븐은 새로운 디저트 소재 가공우유 2종(세븐셀렉트 약과라떼, 세븐셀렉트 단호박라떼)을 새로 출시했다.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 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Q 레보’를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 SK스토아,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2종 단독 출시


SK스토아,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사진=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사진=SK스토아 제공]

SK스토아는 워커힐호텔, 밀키트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손잡고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 2종을 단독으로 선보인다. 이는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홈파티를 즐기려는 소비자들을 겨냥해 마련했다. 워커힐호텔 셰프들의 노하우를 담아 훨씬 고급스러운 맛을 즐길 수 있고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워커힐 고메 바비큐 폭립’은 먼저 살코기가 많은 스페인산 스페어립만을 사용했다. 여기에 생강, 계피, 정향을 사용한 워커힐만의 비법 염지제를 통해 잡내를 제거했으며 16~72시간 가량의 저온 염지 숙성까지 거쳤다. 또 110도 이상 고온의 강력 스팀으로 45분 이상 쪄냈기에 뼈와 살이 부드럽게 분리돼 더욱 편하게 먹을 수 있다. 소스는 두 가지로 만들었다.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달짝지근한 맛의 오리지널 바비큐 소스를 비롯해 매콤달콤한 맛의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로 구성됐다.

 


◆ 쿠팡, 연말 먹거리 ‘반값 특가’ 진행


쿠팡, 연말 먹거리 ‘반값 특가’ [사진=쿠팡 제공]
쿠팡, 연말 먹거리 ‘반값 특가’ [사진=쿠팡 제공]

쿠팡은 오는 20일 단 하루 동안 소금∙식초 등 조미료부터 간편 대용식까지 다양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이번 행사는 제품을 특가에 팔거나 최대 50% 할인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타임딜 코너에는 청정원∙데니그리스∙한라 등 인기 식료품 브랜드 제품을 초특가로 제공한다. 트러플오일∙굵은소금∙사과식초∙딸기잼 등을 포함한다.

특가 상품은 20일 오전 10시와 오후 12시에 각각 한정 수량으로 공개된다. 인기 중견∙중소 브랜드 식품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반값 할인 코너도 연다. 티젠 홍차 아이스티(10개입), 담터 블랜디드 드립백 커피(6개입) , 순수람 채담 카레(5개입) 등이 대표 반값 상품들이다.

 


◆ G마켓, ’2023 e-마케팅페어’ 성료… 중소셀러 상생+성장 다 잡았다


G마켓, ’2023 e-마케팅페어’ 성료 [사진=G마켓 제공]
G마켓, ’2023 e-마케팅페어’ 성료 [사진=G마켓 제공]

G마켓이 ‘2023 e-마케팅페어’ 시상식을 15일 역삼동 강남파이낸스센터에서 진행하고, 우수한 성과를 거둔 상·하반기 총 18개 수상팀을 공개했다. e-마케팅페어는 중소기업, 마을기업 및 농축수산물 생산자 등 온라인 중소 셀러의 판매활성화를 위해 G마켓이 이커머스 업체 최초로 시작한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다. 올해 15년차 행사까지 약 1조 2,300억원이 훌쩍 넘는 누적 거래액이 발생했고 누적 참가자는 1만3,000여명에 달한다. 이번 행사에는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등의 3개의 정부 부처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서울경제진흥원’ 및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3개 기관이 후원, 총 18개의 우수 판매 사례 업체를 선별해 19개의 부문에 걸쳐 시상했다.

올해부터 상반기(15회)와 하반기(16회)로 나누어 2회에 걸쳐 진행했는데 총 1,991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이는 지난해 대비 2배(129%) 넘게 증가한 수준이다. 대회 성과도 역대급을 기록했다. 참여 업체의 경연대회 기간 중 매출은 평시대비 218% 증가했는데, 우수 업체로 선정된 18개 셀러의 평균 매출은 평시대비 8배(732%)가 넘는 등 경연대회 사상 최대 성과를 기록했다. 특히, ‘㈜홍천철원물류센터’는 경연대회를 통해 햅쌀을 판매해 3억원 이상의 매출을 달성했으며, 감귤을 팔아 매출을 평시대비 31배(3061%) 끌어 올린 ‘나영이네농장’도 있다. G마켓 사이트 내 홍보 마케팅을 강화하고 정부부처 및 참여기관과 G마켓의 카테고리 담당 MD가 적극 지원해 판매를 촉진한 것이 주효했다.

 


◆ 세븐일레븐, 약과라떼, 단호박라떼 출시


세븐일레븐 약과라떼 단호박라떼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 약과라떼 단호박라떼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세븐일레븐은 새로운 디저트 소재 가공우유 2종(세븐셀렉트 약과라떼, 세븐셀렉트 단호박라떼)을 새로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세븐셀렉트 약과라떼’와 ‘세븐셀렉트 단호박라떼’는 최근 MZ사이에서 유행하고 있는 할매니얼 입맛을 저격하기 위해 약과와 단호박 맛을 베이스로 만든 가공우유다. 세븐셀렉트 약과라떼는 국내산 1등급 원유에 약과시럽을 넣어 전통적인 달달한 약과 맛을 잘 구현했으며 세븐셀렉트 단호박라떼 역시 국내산 1등급 원유에 단호박농축액을 넣어 달콤한 호박맛을 잘 느낄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패키지에 빨강색과 주황색의 강렬한 배경과 함께 약과와 단호박 원물과 원유 이미지를 직관적으로 그려넣어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에 어필하도록 했다. 세븐일레븐은 출시 기념으로 이번달 말까지 해당 상품에 대해 2+1 행사도 진행한다.

 


◆ 11번가 슈팅배송, 로보락 Q Revo 판매


11번가 슈팅배송, 로보락 Q Revo 판매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 슈팅배송, 로보락 Q Revo 판매 [사진=11번가 제공]

11번가가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로봇청소기 브랜드 로보락의 Q 시리즈 신제품 ‘로보락 Q 레보’를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 11번가는 로보락 최초의 회전형 물걸레가 탑재된 신제품 ‘로보락 Q 레보’를 18일부터 11번가의 익일배송 서비스 슈팅배송으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로보락 Q 레보’는 지난 11월 1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11번가의 그랜드 십일절 행사 기간 중 141억 원이라는 십일절 역대 최대 판매액을 기록한 ‘로보락 S8 Pro Ultra’의 가성비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로보락 Q 레보’는 빠르게 회전하는 물걸레로 얼룩 제거는 물론 자동 리프팅으로 카펫, 러그 등 청소환경에 따른 맞춤 작동이 가능하다. 또 로보락 Q시리즈 최초의 올인원(All-in-One) 모델로, 기존 S시리즈의 물걸레 자동세척, 자동건조 기능과 로봇청소기 자동 물 채움, 자동 먼지 비움 등 유지보수를 위한 간편 기능들이 모두 들어가 있다. 11번가 슈팅배송으로 오늘 주문 시 내일 바로 받아볼 수 있다. 론칭 프로모션 특가에 신한카드 5% 추가할인혜택이 제공돼 정상가 대비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는 기회다. 11번가는 지난 10월 론칭했던 Q8 MAX+ 등 신제품 3종이 빠르게 완판됐던 만큼 이번에도 빠른 배송과 가격 혜택으로 고객들이 만족할 구매경험을 줄 것이라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