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까지 총 10억원 투입 예정
해양환경 개선·지역사회 상생 위한 ESG 신사업 추진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해양수산 창업기업 육성 및 ESG 신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왼쪽)과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신한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해양수산 창업기업 육성 및 ESG 신사업 추진’ 업무협약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왼쪽)과 해양수산부 조승환 장관이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 서영빈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해양수산부(장관 조승환)와 ‘해양수산 창업기업 육성 및 ESG 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해양수산부와 함께 ▲해양수산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창업기업 협력을 통한 ESG 신사업 추진 ▲상생협력을 통한 사회가치 창출 등을 위해 2025년까지 총 10억원을 투입하기로 했다. 사회·환경분야에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신사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의 첫 사업으로 창업기업 ‘쿨베어스’와 ‘유해 해적생물 수거·리사이클링을 통해 친환경 의류 제작 및 지원사업’을 진행한다.

이 사업은 불가사리를 수거해 분쇄·가공을 거쳐 추출한 원사로 친환경 의류를 제작해 농어촌 지역의 청년·고령층에게 후원한다.

신한은행은 사업비의 일부를 올 하반기에 실시한 고객 참여형 ESG 기부 캠페인 ‘SOL과 함께 구해요’를 통해 마련해 환경보호를 위한 고객과 신한의 마음을 모았다.

협약식에서 정상혁 은행장은 “해양수산부와 함께하는 이번 사업이 환경보호와 사회적가치 기여를 동시에 아우르는 ESG 실천의 대표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