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성화고 학생들 대상 모의면접 및 직무 특강 실시

한화투자증권 ‘투게더 플러스 취업 멘토링’ 성료 홍보 이미지.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한화투자증권 ‘투게더 플러스 취업 멘토링’ 성료 홍보 이미지. [사진=한화투자증권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정경 기자 | 한화투자증권(대표이사 한두희)이 13일과 14일에 걸쳐 ‘투게더 플러스 취업 멘토링’을 성료했다고 16일 밝혔다. 

‘투게더 플러스’는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한 임직원 재능 기부 사회공헌 활동으로 2018년부터 지금까지 총 72개 특성화고 학생 2250명이 ‘투게더 플러스’에 참여했다.

한화투자증권은 상반기에는 ‘금융 멘토링’을 통해 특성화고 학생들의 금융에 대한 이해를 돕고, 하반기에는 ‘취업 멘토링’을 통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에게 직무 특강 및 모의 면접을 진행했다.

또한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을 직접 채용해 특성화고 취업 활성화를 지원해 왔다. 

이번 취업 멘토링은 경주정보고, 경화여자 잉글리시 비즈니스고, 목포여상, 밀성제일고, 부산진여상, 서울여자상업고, 삼일고, 인천금융고, 인천여상, 진영제일고 총 10개 특성화고 학생 약 120명이 온라인으로 참여했다.

서울여자상업고등학교 2학년 김하연 학생은 “금융권에 근무하고 계신 멘토가 세심하게 피드백 해 준 모의면접이 큰 도움이 되었다”며, “이번 내용을 바탕으로 취업 준비를 더 잘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신충섭 한화투자증권 경영지원실 상무는 “‘투게더 플러스’ 는 한화투자증권 임직원이 멘토로 참여하는 재능기부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다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