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국제 산업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기로 협업 약속

유정복 인천시장이 테일러 랜달 유타대 총장이 선물한 유타대학교 미식축구부 모자를 받고 살펴보고 있다. [사진=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제공]
유정복 인천시장이 테일러 랜달 유타대 총장이 선물한 유타대학교 미식축구부 모자를 받고 살펴보고 있다. [사진=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유타대학교 총장단이 유정복 인천시장과 김진용 인천자유경제청장을 접견해 인천시와 유타대 바이오·AI관련 산업 파트너십을 구축하기 위한 협력을 약속했다고 밝혔다.

이날 인천시청을 방문한 유타대학교 총장단으로는 테일러 랜달 유타대 총장을 비롯해 마이클 굿 유타대 의과대학 부총장, 제이슨 패리 대외협력 부총장이다.

유타대학교 총장단을 비롯해 유정복 인천시장, 인천자유경제청(IFEZ) 김진용 청장은 지난 8일 실무 협의를 통해 유타대학교 의료혁신센터(CMI)의 발전과 바이오와 AI의 파트너쉽을 구축하고 다양한 국제 산업을 위한 기회를 창출하기로 협업을 약속했다.

유타대학교는 유타주에서 유일하게 의과대학을 보유하고 있는 대표적인 미국 고등 기관으로 바이오 메디컬 혁신에 중점을 두고 연구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의료혁신센터(CMI)를 통해 다양한 협력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테일러 랜달 유타대학교 총장은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유타대학교가 미국 최상위 공립대학으로 거듭나기 위한 계획에 가장 중요한 기둥”이라며, “아시아캠퍼스에 더 많은 학생들을 유치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내년 10주년을 맞이하는 유타대학교 아시아캠퍼스는 173년 역사를 지닌 세계 100위권(글로벌 대학 평가 기관 QS 선정) 연구 중심 대학인 미국 유타대학교의 확장형 캠퍼스로 지난 2014년 인천 송도국제도시에 개교해 운영 중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