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특성 고려한 맞춤형 공간복지 지원사업

방음시설이 설치된 실내 공간에서 장애인 학생들이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우미건설 제공]
방음시설이 설치된 실내 공간에서 장애인 학생들이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사진=우미건설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창배 기자 | 우미희망재단이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과 함께 장애인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2023 리빙인하모니’ 사업을 실시했다고 13일 밝혔다.

‘리빙인하모니’는 장애인의 교육환경을 개선하는 공간복지 지원사업이다. 2022년 3개소 지원에 이어 올해에는 인천광역시, 광주광역시, 수원시, 김포시 등 4곳에서 운영되고 있는 장애인 교육시설을 대상으로 장애 맞춤 시공과 가구를 지원했다.

따뜻한동행은 현장심사뿐만 아니라 공간복지에 대한 전문성을 살려 시공 관리·감독에도 참여했다.

우미희망재단 이춘석 국장은 “장애인 학생에게 꼭 필요한 부분을 개선할 수 있도록 세밀하게 의견을 청취하여 반영했다”며 “우미희망재단은 우리 사회의 지원과 관심이 필요한 부분을 찾아내 그 틈을 메꾸는 역할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