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드고시, 환경직 공무원 시험 대비 ‘올인원 종합반’ 오픈

사진제공=누드고시
사진제공=누드고시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4월 22일은 지구의 날이다. 1950년 시작된 지구의 날은 환경오염의 심각성과 자연의 고마움을 기억하기 위해 지정됐다. 하지만 친환경을 넘어 이제 ‘필환경’이라는 단어가 생길 정도로 지금 우리 사회의 환경오염 문제는 심각한 이슈다. 

‘물을 사 먹는 것’은 당연시됐고 이제는 ‘공기를 사서 마셔야 하는 시대’가 도래하는 것이 아니냐는 말까지 나온다. 국가 차원에서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차량 5부제를 시행하는 등 각종 환경과 관련된 법들도 계속 개정돼고 있다. 환경직 공무원이 중요한 직업으로 대두되는 이유다.

환경직공무원은 환경부 및 산하 각 기관 또는 시청, 구청, 군청 등에서 환경 업무 담당하는 공무원이다. 각종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해 국민들이 보다 쾌적한 자연, 맑은 물, 깨끗한 공기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국민의 삶의 질을 향상하고 나아가 지구환경 보전에 기여하는 임무를 맡고 있다. 

학력, 성별, 경력, 전공 제한 없이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환경직 필기시험의 평가과목은 화학, 환경공학, 환경보건 등 환경과 관련된 전공과목이 다수 포함되어 합격하기 위해서는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준비가 요구된다.

이에 공무원 전문 학원 ‘누드고시’는 환경직공무원 시험 대비 올인원 종합반을 선보인다. 화학, 환경공학, 환경보건 등 일반적인 공무원학원에서는 다루지 못하는 전문적인 분야의 강좌를 전부 제공한다. 

특히 기출문제-핵심이론-예상문제-보충특강-모의고사 등 5단계 커리큘럼을 통해 전공과목에 대한 수험생의 부담과 학습 난이도를 대폭 낮췄다. 실제 ‘1년만에 누드고시 강의를 통해 수석으로 합격했다’는 후기가 나올 정도로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인터넷 강의에서는 관리가 어려운 ‘수험생의 의지’를 높이기 위해 1:1담임제도와 스마트장학제도를 운영해 강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한편 ‘대한민국을 건강하게’를 슬로건으로 하는 ‘누드고시’는 보건직, 의료기술직, 환경직공무원과 영양교사임용고시 등을 전문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학원이다. 기출해설특강과 온라인 모의고사, 최신 시험정보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특히 합격전략설명회를 통해 공부방법, 과목별 공략법을 무료로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누드고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press@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