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가운데)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8일 서울 중구 롯데호텔에서 열린‘2023년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KB국민카드 이창권 사장(가운데)이 참석 임직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KB국민카드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정경 기자 | KB국민카드(사장 이창권)는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3년 연속 신용카드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NCSI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신용카드 서비스업 부문은 본인 명의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 실제 이용경험이 있는 고객들에 의해 평가된다.

KB국민카드는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바탕으로 카드사 최초의 간편결제 플랫폼인 ‘KB Pay’(KB페이)를 이용자가 머물며 즐기는 플랫폼으로 성장시켰다. 이와 함께 카드사의 한계를 뛰어넘는 종합금융플랫폼 기업으로 진화하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고객의 입장과 이익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국민의 행복생활파트너로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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