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SI·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항공부문 1위 달성

'2023 KS-SQI' 1위 시상식 장면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2023 KS-SQI' 1위 시상식 장면 [사진=아시아나항공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아시아나항공은 서울시 중구 롯데호텔 서울에서 개최된 '2023 한국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SQI)' 시상식에서 '항공부문' 1위 항공사로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5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와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KS-SQI에서도 항공부문 1위를 달성함으로써 국내 3대 서비스 평가를 석권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SQI 조사는 올해 7~9월, 전국 5대 광역도시 거주자 중 최근 1년 동안 국제선 항공편 편도 기준 4회 이상 이용 경험이 있는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일대일 개별면접조사 및 인터넷 패널조사 등을 통해 진행됐다. 

아시아나항공은 ▲안전 운항 역량 강화 ▲고객 편의성 제고 ▲ESG 경영 실천 등으로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꾸준한 여객 노선 네트워크 확대 ▲안전한 항공기 운항을 위한 운항·캐빈 승무원 훈련 지속 ▲자발적 탄소 상쇄 프로그램 제공 등 친환경 ESG경영 강화 ▲차세대 친환경·고효율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할 예정이다.

원유석 아시아나항공 대표이사는 "올해 3대 서비스 평가에서 최고의 항공사로 선택해준 고객에게 감사한다"며, "아시아나항공에 보내는 고객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서비스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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