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이 직접 평가하는 대표적 고객만족 측정 지표, 7년 연속 1위
올해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관왕 달성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오른쪽)과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서울시 중구 소재 롯데호텔에서 진행된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1위 기업 인증식’에서 신한은행 정상혁 은행장(오른쪽)과 조선일보 홍준호 대표이사가 기념촬영 하는 모습 [사진=신한은행 제공]

라이센스뉴스 = 문민철 기자 |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2023 국가고객만족도(NCSI: 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조사에서 은행 부문 7년 연속 1위를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로 26회를 맞는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는 국내외에서 생산되어 국내 소비자에게 판매되고 있는 제품과 서비스에 대해 고객이 직접 평가한 만족 수준을 측정·계량화한 대표적인 고객만족 측정 지표이다.

은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한 신한은행은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 강화 ▲고객접점별 만족도 조사를 통한 실시간 고객 소통 ▲금융소외계층의 접근성 향상을 위한 포용·상생금융 활동 ▲고객중심리더제도 신설을 통한 Good서비스 및 소비자보호 실천 문화 활성화 ▲고객에게 편리하고 안전한 금융 생활과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모바일 뱅킹 앱 ‘신한 SOL뱅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신한은행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에 이어 이번 국가고객만족도(NCSI)에서도 1위에 선정돼 올해 고객이 직접 선정하는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창구체계 혁신과 디지털 포용 문화 확산을 통해 보다 편리한 서비스와 최적의 맞춤 솔루션을 제공하고 고객보호와 권익제고를 위한 다양한 실천 활동들을 만들어 가고있다”며 “금용소비자 보호강화, 금융 소외 계층의 금융 접근성 확대 등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의 실천으로 고객의 자긍심이 높아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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