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일 현대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서 프랑스 명품 브랜드 '고야드(GOYARD)'의 17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신세계만의 차별화를 위해 ‘신세계 시그니처’ 브랜드를 만든다. G마켓과 옥션은 오는 11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할인쿠폰 적용가’ 서비스를 확대하며, 이베이재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한국 제품 관련 프로모션을 잇따라 오픈하는 등 K기획전을 강화하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1일 로얄서울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민간부문 우수기으로 선정되며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 현대백화점 판교점, 고야드 17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열어


현대백화점 판교점 고야드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 판교점 고야드 [사진=현대백화점 제공]

현대백화점은 오는 3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에서 프랑스 명품 브랜드 '고야드(GOYARD)'의 17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고야드의 베스트셀러인 생루이, 미니앙주, 카바스 사이공, 루에뜨 스트럭처 등 핸드백과 스몰 레더, 러기지, 펫 컬렉션 등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을 위해 1대1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별도의 VIP 라운지를 마련했다. 제품 상담을 비롯해 구매한 상품에 이니셜 등을 추가할 수 있는 고야드의 마카쥬 핸드 페인팅 서비스를 체험할 수 있다. 오는 10일과 11일에는 고야드 아뜰리에 장인이 직접 현장에서 마카쥬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 신세계라이브쇼핑, ‘신세계 시그니처’ 통해 채널 차별화


신세계시그니처로고
신세계시그니처로고

신세계라이브쇼핑이 신세계만의 차별화를 위해 ‘신세계 시그니처’ 브랜드를 만든다. ‘신세계 시그니처’는 신세계라이브쇼핑에서 만나볼 수 있는 프리미엄 단독 상품에게만 부여하며, 첫 번째로 선정된 브랜드는 ‘엘라코닉’, ‘에디티드’, ‘블루핏’과 ‘조선호텔 HMR’이다.

신세계 시그니처로 선정되면 TV 방송의 강조된 로고 등을 통해 고객들이 바로 알아볼 수 있으며 또 모바일과 PC의 별도 특별관을 통해 고객들이 손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된다. 신세계 시그니처 론칭을 기념해 11월 30일까지 구매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구매금액의 100%(최대 10만원)를 적립금으로 페이백 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고객들이 주목할 수 있는 적립금 혜택이나 쿠폰 이벤트 등도 수시로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 똑똑해진 ‘빅스마일데이’…구매동선 간소화


G마켓, 똑똑해진 ‘빅스마일데이’…구매동선 간소화 [사진=G마켓 제공]
G마켓, 똑똑해진 ‘빅스마일데이’…구매동선 간소화 [사진=G마켓 제공]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1월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할인쿠폰 적용가’ 서비스를 확대한다. 고객이 챙기지 못한 쿠폰까지 인공지능(AI) 기반 서비스가 대신 체크해 최적의 할인가를 안내하고 자동 다운로드 기능까지 제공한다. G마켓은 지난 5월 고객의 구매 동선 간소화를 위해 쿠폰적용가 서비스를 최초 선보였다. 

이번 빅스마일데이를 앞두고 서비스의 이용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기존에 상품페이지를 들어가야 확인할 수 있었던 쿠폰 적용 가격을 이전 단계인 검색페이지 단계에서도 바로 확인할 수 있게 개선한 것. 고객 입장에서는 할인쿠폰을 적용한 실제 구매가격을 바로 확인하고 가격비교를 통해 최저가 상품을 찾기가 훨씬 수월해진 것이다. 옥션은 ‘쿠폰 자동 다운로드’ 기능을 새로 탑재했다. 고객이 상품페이지에서 쿠폰을 적용하지 않은 채 일단 장바구니에 담아둔 상태라고 해도 장바구니 혹은 구매를 결정하는 단계에서 최적의 쿠폰을 재차 안내하고 자동으로 다운로드까지 대신해 준다.

 


◆ 이베이재팬이 K제품 기획전에 공들이는 이유


큐텐재팬 KOREA FOOD 기획전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큐텐재팬 KOREA FOOD 기획전 [사진=이베이코리아 제공]

이베이재팬이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에서 한국 제품 관련 프로모션을 잇따라 오픈하는 등 K기획전을 강화하고 있다.일본 MZ세대 사이에 K문화 열풍이 확산하면서 패션, 뷰티, 식품 등 K제품을 찾는 일본 소비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함께 진행하는 ‘K브랜드 플라자’ 프로모션에서는 K뷰티•K식품•K패션 등 한국 중소셀러들의 우수 상품을 엄선해 소개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한국의 대표 식품들을 소개하는 ‘KOREA FOOD’ 프로모션도 선보인다.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과 협업해 한국 중소셀러의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하는 ‘헬로 코리아’는 11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서울경제진흥원(SBA)과 함께 올해말까지 진행하는 ‘서울 마켓’에서는 서울 소재 중소셀러 상품을 선보인다. 인기 상품을 특가에 제안하는 ‘특가상품’ 코너 등이 특히 반응이 좋다. 지난 7월에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와 도쿄에서 일본 미디어 및 인플루언서 대상으로 ‘푸드 라운드테이블’ 이벤트를 개최했는데 큐텐재팬의 K푸드 제품이 큰 관심을 끌었다. 이외에 COSRX, 피토틱스, 메디큐브 등 한국 브랜드 제품을 집중 소개하는 기획전도 강화하고 있다.

 


◆ 우아한청년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민간 부문 우수기업 선정


우아한청년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민간부문 우수기업 선정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우아한청년들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서 민간부문 우수기업 선정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우아한청년들은 지난 1일 로얄서울호텔에서 개최된 ‘2023년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 시상식’에서 민간부문 우수기으로 선정되며 한국경영자총협회 회장상을 수상했다. 올해로 일곱 번째를 맞이하는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진행하는 행사로 공정한 채용을 실천하고 있는 공공‧민간부문의 우수사례를 발굴해 공정채용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행사다.

이번 공정채용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아한청년들은 핵심 평가 기준인 ▲투명(채용과정에서 구직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충분하고 신속히 제공하는 등의 노력) ▲능력중심(구직자의 역량과 발전 가능성을 평가하기 위한 채용제도 설계·운영) ▲공감(구직자의 의견 수렴 후 채용과정에 반영하는 노력) 부문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