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5회에 걸쳐 1600여명에 취업 도와
사회초년생을 위한 직장생활교육도 지원

KB국민은행이 실시한 특성화고 취업교육 온라인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  [사진= KB국민은행 젝ㅇ]
KB국민은행이 실시한 특성화고 취업교육 온라인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  [사진= KB국민은행 젝ㅇ]

라이센스뉴스 = 문민철 기자 | KB국민은행이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교육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운영하는 특성화고 취업교육 온라인프로그램 ‘KB굿잡 취업학교 16기’를 열었다고 밝혔다. 

KB굿잡 취업학교는 올해가 8년째로 그동안 15회에 걸쳐 1600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취업에 도움을 받았다.

전담 컨설턴트가 취업 준비는 물론 사회초년생을 위한 직장생활교육도 함께 지도해 학생과 교사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상반기에 이어 올해 2번째인 KB굿잡 취업학교 16기는 87명이 참가해 25일부터 이틀간 온라인 취업캠프에서 취업 준비 가이드, 모의면접 등 맞춤형 취업교육을 받았다. 이에 더해 전담 컨설턴트가 5개월 간 정기적인 진로상담, 취업매칭 등을 해줄 예정이다.

지난 15기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은 “자기소개서 작성에 어려움을 느껴 참가했는데 전문가의 지도 덕분에 대기업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전화통화법이나 메일 작성법 등 신입사원에게 필요한 비즈니스 매너 교육도 받아 사회생활을 시작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KB굿잡 취업학교는 사회로 첫걸음을 내딛는 예비사회초년생들의 고민을 함께하고 지원해주는 취업내비게이션 프로그램이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특성화고 학생들이 성공적인 취업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