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화학군의 4개 미래 R&D 테마 총 12개 세션으로 양방향 소통 행사 진행

롯데화학군은 '제2회 R&D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롯데화학군은 '제2회 R&D 컨퍼런스'를 개최했다. [사진=롯데케미칼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롯데그룹 화학군은 18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SKY31컨벤션에서 국내 주요대학 이공계 석∙박사 연구원 100여명을 초청해 '제2회 R&D 컨퍼런스' 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R&D 컨퍼런스는 주요 대학 석∙박사 과정에 있는 미래인재를 대상으로 우수 R&D 인력을 유치하기 위해 화학군의 기술 현황과 미래 비전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행사로, 지난 4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됐다.

이번 컨퍼런스에는 화학군 각 사 사업대표 및 기술 담당 연구원과 석∙박사 과정생 등 약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이는 지난 4월 진행된 행사보다 두 배 이상 커진 규모다. 이번 R&D 컨퍼런스는 '오프닝/R&D/네트워킹' 총3개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특히, 롯데케미칼은 지난해 8월 대학∙연구기관∙기업∙전문가와의 오픈 이노베이션 연구 활동을 통해 당사 사업에 필요한 미래 기술을 선제적으로 확보하고, 기술의 확장을 이뤄낸다는 계획으로 조직된 '프로젝트 LINK'를 본격 가동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행사에서도 고부가 스페셜티사업 및 수소 에너지, 전지 소재, 리사이클·바이오플라스틱 등 친환경 사업으로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롯데그룹 화학군의 미래 신사업 기술에 대해 자리에 참석한 석/박사 과정생들과 함께 공감하고 이해할 수 있는 양방향 소통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김교현 롯데그룹 화학군 총괄대표 부회장은 "신사업 확대 및 선도적인 기술 확보 경쟁에서 우위를 선점하려면 역량 있는 우수한 인재 확보는 필수" 라며 "미래 성장을 위해 국내와 해외는 물론, 여성과 청년 인재 등 다양한 인재 발굴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