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다’의 아이디어 사업화한 서비스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 다운

장례 종합 플랫폼 ‘첫장’ [사진=교원 제공]
장례 종합 플랫폼 ‘첫장’ [사진=교원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교원그룹이 장례 종합 플랫폼 ‘첫장’을 출시하며 장례사업 강화에 나선다. 

10일 교원그룹에 따르면 ‘첫장’은 교원그룹 사내벤처 육성 프로젝트 ‘딥체인지 아이디어 프라이즈 2기’에서 우승한 ‘잇다’의 아이디어를 사업화한 서비스다. 투명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장례를 준비할 수 있도록 전국 장례식장 및 장지 검색, 가격비교, 부고 문자 발송 등 장례 준비단계부터 온라인 추모 서비스까지 장례에 필요한 모든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교원예움 장례식장’을 비롯한 전국 1,000여개 장례식장 인프라 및 비용 등 다양한 정보를 데이터화해 쉽고 간편하게 조회, 비교해 볼 수 있다. 첫장을 통해 장례 또는 장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24시간 365일 무료 고인이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장례 종합 플랫폼 ‘첫장’은 수목장, 봉안당, 공원묘지 등 전국 100여 곳의 장지 정보를 담아 앱으로 내·외부 시설은 물론, 장지 유형별 이용 금액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장지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고객들을 위해 전문 장지컨설팅 서비스도 무료로 지원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장례 종합 플랫폼 ‘첫장’이 장례산업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더욱 투명하고 스마트한 장례 문화를 안착 시키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장례 종합 플랫폼 ‘첫장’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받아 이용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