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고출력 517마력...2024년 1분기 국내 출시 예정

사막지역 주행중인 '폴스타3' [사진=폴스타코리아 제공]
사막지역 주행중인 '폴스타3' [사진=폴스타코리아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폴스타는 아랍에미리트에서진행된 '폴스타3'의 혹서기 테스트를 완료했다고 밝혔다.

2023 영국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데뷔를 마친 폴스타3 프로토타입은 가장 더운 환경에서 주행 및 공조 시스템 등을 미세 조정하기 위해 엔지니어 개발팀과 함께 지난 8월에 아랍에미리트를 방문했다.

이번 테스트는 폴스타 차량 개발 과정에 진행되는 극한 기후 테스트 중 하나로 50도까지 기온이 올라가는 두바이 및 아부다비 인근 대도시와 사막 지역에서 진행됐다. 

폴스타는 2024년 1분기 폴스타3의 생산을 시작으로, 전기 SUV 쿠페 폴스타까지 출시하여 총 3가지의 모델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토마스 잉엔라트 폴스타 CEO는 "한국 고객들도 내년 1분기에 폴스타 스페이스를 방문해 폴스타3의 뛰어난 디자인과 독보적이고 혁신적인 인테리어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폴스타3는 브랜드 최초의 플래그십 SUV 모델로 최고출력 517마력 최대토크 910Nm의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에어서스펜션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됐다. 이 모델은 2024년 1월에 국내 출시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