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 현지 피부과 의사 200여명 대상으로 ‘뉴라미스’와 ‘메디톡신’ 우수성 알려
중동 전역에 광범위한 공급망 보유한 ‘아미코 그룹’과 협업…시너지 극대화

지난 1일과 2일 사우디 현지에서 열린 뉴라미스 런칭 심포지엄에서 노형주 성형외과 전문의가 현지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제공]
지난 1일과 2일 사우디 현지에서 열린 뉴라미스 런칭 심포지엄에서 노형주 성형외과 전문의가 현지 피부과 의사들을 대상으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메디톡스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준서 기자 | 메디톡스가 사우디에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를 출시하며 중동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바이오제약기업 메디톡스(대표 정현호)는 지난 1일과 2일(현지시간) 사우디의 수도 ‘리야드’와 제2의 도시로 불리는 ‘제다’에서 히알루론산 필러 ‘뉴라미스’의 런칭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메디톡스는 지난 4월 사우디 식약청(SFDA)으로부터 ‘뉴라미스’의 품목허가를 승인받았으며, 현지 제품 테스트를 거쳐 지난달부터 판매를 개시했다.

이번 행사는 사우디 현지 피부과 의사 200여명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헬스포인트 병원의 노형주 성형외과 전문의가 연자로 참석해 시술 경험을 바탕으로 ‘뉴라미스’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메디톡신(수출명: 시악스)’의 우수한 효능과 안전성을 소개했다.

메디톡스는 사우디 현지 파트너사 ‘아미코 그룹’과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뉴라미스’의 시장 점유율을 빠르게 확대할 계획이다. 아미코 그룹은 안과, 신경과, 정형외과 영역에 강점을 지닌 종합 유통사로서 중동 전역에 광범위한 공급망을 보유하고 있으며, 메디톡신의 사우디 출시 2년 만에 톡신 시장 점유율을 25% 이상 확보하며 뛰어난 영업력을 입증한 바 있다. 

메디톡스는 현지에서 ‘메디톡신’을 통해 쌓아온 브랜드 인지도를 십분 활용하여 ‘뉴라미스’를 단기간 내 사우디 대표 필러로 성장시키는 한편, ‘메디톡신’과의 시너지도 극대화하여 시장에서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방침이다.

메디톡스 해외사업팀 오용기 이사는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 시장에서 강력한 영업망을 갖춘 아미코그룹과 함께 현지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 3년 내 필러 시장 점유율 30%를 달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비동물성 액상형 톡신 제제 ‘MT10109L’ 기반의 두바이 현지 생산 공장 건립도 추진하고 있는 만큼 ‘뉴라미스’의 성공적인 사우디 시장 진입을 계기로 중동 진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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