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삶에 여정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

롯데렌터카는 NCSI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CI=롯데렌탈 제공]
롯데렌터카는 NCSI 9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CI=롯데렌탈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롯데렌탈(대표이사 최진환)의 롯데렌터카가 2023년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렌터카 부문 1위에 선정돼 9년 연속 1위 자리를 지켰다고 5일 밝혔다.

NCSI는 한국생산성본부가 미국 미시간대학과 함께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다. 미국의 고객만족도 지수인 ACSI를 국내에 도입해 성공시킨 사례로 유럽·싱가포르·일본 등에서도 활용 중이다. 국내에서는 ▲82개 업종 ▲349개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직접 경험한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조사해 평가한다.

롯데렌터카가 높은 평가를 받은 주요 품질 요인은 ▲신속하고 원활한 고객센터 운영 ▲전문적인 차량 방문 정비 서비스 ▲고객 편의를 높인 비대면 서비스다.

먼저, 고객들의 요청사항을 신속하고 편리하게 해결하는 고객센터 운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고, 차량정비 부분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스마트 키박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등 단기 렌터카를 이용하는 고객들에게 제공되는 비대면 서비스의 재이용 의향도 높게 나타났다. 

롯데렌탈 최진환 대표이사는 "롯데렌터카가NCSI 9년 연속 1위로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롯데렌터카를 사랑하고 성원해주신 고객들 덕분이다"며 "앞으로도 2080 고객 관계 구축을 위해 삶에 여정에 따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