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 없는 열린 채용 일환으로 공개채용 시 동종업계 최초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
청년인재, 장애인 바리스타, 리턴맘 등 다양한 채용 프로그램 통해 커피 인재 양성

스타벅스가 이달 10일까지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스타벅스가 이달 10일까지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사진=스타벅스코리아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이달 10일까지 열흘 동안 2023년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이번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전국 1,800여 매장에서 근무할 인원을 모집하는 것으로 채용 규모는 총 000명이다.

바리스타 지원 자격은 만 18세 이상으로 커피와 고객 서비스에 대한 높은 관심과 열정을 보유했다면 누구든지 학력, 나이, 성별 관계없이 지원 가능하다. 다만, 식품접객업 종사자 필수 요건으로 건강진단결과서(보건증)을 소지해야 한다.

지원 가능한 근무 시간 형태는 ▲하루 5시간씩 주 2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3시간씩 주 15시간(주말 포함) 근무 ▲하루 8시간씩 주 16시간(주말 전용) 근무 총 세 종류로 지원자의 필요에 따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특히, 스타벅스는 이번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에서 동종업계 최초로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한다.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스타벅스가 추구하는 ‘차별 없는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스타벅스는 앞으로 꾸준히 외국인 바리스타 채용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만, 외국인 지원자의 경우 출입국관리법에 규정된 바에 따라 근무할 수 있는 체류 자격이 있어야 한다. 또한 국립국제교육원에서 주관하는 TOPIK 3급 이상의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면 채용 시 우대한다.

하반기 바리스타 공개채용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치며, 최종 합격한 지원자는 오는 10월 23일 이후 전국 매장에서 근무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박찬호 인재확보팀장은 “스타벅스는 매년 꾸준한 바리스타 공개채용을 통해 커피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외국인 바리스타 공개채용 역시 열린 채용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만큼 우수한 인재 발굴에 큰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