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인력공단
한국산업인력공단

라이센스뉴스 = 정수현 기자 | 한국산업인력공단(이사장 김동만)이 운영하는 국가 자격증 시험정보 포털사이트 큐넷에서 행정사 자격시험의 서류제출면제자 및 전년도 1차시험 합격자의 시험면제등록정보 방법을 확인하는 방법을 안내했다.

방법은 자격증포털 사이트 큐넷 Q-net 행정사 마이페이지→면제정보보기→시험면제를 확인하면 된다. 큐넷 메인 페이지의 우측 하단 국가전문자격시험 바로가기→행정사 선택 후 사이트 이동이 가능하다. 다만 기술자격 큐넷 마이페이지에서는 면제정보를 확인 할 수 없으니 유의해야 한다.  

시험면제자의 경우에도 4월 3일 18시까지 면제서류를 제출하고 승인을 확인한 후 반드시 원서접수기간인 4월 13일 9시부터 4월 17일 18시까지 5일동안 면제자로 원서접수해야 한다. 일반응시자로 접수 시 면제는 불가하다. 

원서접수 등 행정사 자격시험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큐넷 행정사 홈페이지 ‘2020년도 제8회 행정사 자격시험 공고문’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jsh@lcnews.co.kr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