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29일 로레알코리아는 국내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를 모집하며, 네오팜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혁신성장 피부 건강 기반기술 개발 사업’을 통해 중국 내 신원료를 등록하는 등 국제 규제 강화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록시땅이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함께하는 ‘Re, Think’ 캠페인 일환으로 하퍼스 바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공개했다.


◆ 로레알코리아,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 모집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 대상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 모집 [사진=로레알코리아 제공]
로레알코리아,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 대상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 모집 [사진=로레알코리아 제공]

로레알코리아가 국내 뷰티·미용 특성화고교생을 대상으로 ‘로레알 프렌즈’ 2기 참가자를 모집한다. ‘로레알 프렌즈’는 30세 미만 청년을 지원하는 로레알 그룹의 ‘청년을 위한 로레알’ 이니셔티브의 일환으로, 국내 뷰티·미용 분야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이 전문적인 역량을 가진 뷰티 아티스트로 성장하도록 돕고, 소셜 미디어 콘텐츠 개발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10월 최초로 발족해 1기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올해 2기를 모집한다.

본 프로그램에는 수도권 소재 미용 특성화고등학교 재학생 중 헤어 및 메이크업 관련 전공자이면서 활성화된 개인 계정을 보유하고 SNS를 즐겨 활용하고, 로레알 그룹의 브랜드에 애정과 열정이 있다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오는 9월 15일까지 지원을 받은 후 최종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로레알 프렌즈 2기로 선발된 학생들은 오는 10월 5일 서울 삼성동 소재 로레알코리아 사옥에서의 발대식을 시작으로 ▲로레알 프렌즈 트레이닝 프로그램 ▲로레알 프렌즈 재능기부 프로그램 ▲로레알 프렌즈-이철헤어커커 채용연계 프로그램 ▲뷰티 크리에이터 챌린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수행하며 미래 뷰티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접하게 된다.

 


◆ 네오팜, ‘혁신성장 피부 건강 기반 기술 개발’ 정부 과제 선정


네오팜 CI
네오팜 CI

네오팜은 보건복지부와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혁신성장 피부 건강 기반기술 개발 사업’을 통해 중국 내 신원료를 등록하는 등 국제 규제 강화 흐름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네오팜은 이번 기술개발 사업에 ‘항균펩타이드 및 발효 스노우베리 소재 중국 신원료 등록 및 더마코스메틱 개발’을 연구 과제로, 2년 6개월 동안 연구개발을 진행한다. 화장품 소재개발 전문 기업인 ㈜미그림이 공동연구기관으로 참여한다.

혁신성장 피부건강 기반 기술 개발 사업은 ▲피부건강 증진 기반기술 개발, ▲필수 고부가가치 기초소재 개발, ▲규제대응 평가기술 지원 등 국내 화장품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국가 차원의 연구개발 사업이다. 특히 규모와 잠재력을 갖춘 중국 화장품 시장의 신원료 등록 규제에 대응하고 수출 전략제품을 개발하는 연구과제라는 면에서 의의가 있다. 네오팜은 이번 개발 사업을 통해 자사의 독자적인 개발 원료인 ’DefensamideTM’, ‘AMPamideTM’를 중국국가약품감독관리국(NMPA) 신원료로 등록함으로써 기술적 우수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아 중국 화장품 규제 강화 흐름에 대응하고 중국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제품군을 창출하는 등 다양한 기회를 확보할 예정이다.

 


◆ 록시땅 X 매거진 하퍼스 바자, Re, Think 캠페인 ‘너의 업작은’ 유튜브 영상 통해 최종 우승 팀 공개


록시땅 X 하퍼스 바자 Re, Think 캠페인, ‘너의 업작은’ 유튜브 영상 이미지 [사진=록시땅 제공]
록시땅 X 하퍼스 바자 Re, Think 캠페인, ‘너의 업작은’ 유튜브 영상 이미지 [사진=록시땅 제공]

록시땅이 매거진 하퍼스 바자와 함께하는 ‘Re, Think’ 캠페인 일환으로 하퍼스 바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영상을 공개했다. Re, Think 캠페인은 지속가능성에 진심인 록시땅과 매거진 하퍼스 바자가 만나 업사이클링 신진 아티스트를 찾는 캠페인이다. 록시땅 공병과 쇼핑백, 그리고 하퍼스 바자 매거진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오브제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팀이 작품을 출품했으며, 최종 6팀 중 우승 팀은 하퍼스 바자 독자 투표를 통해 선정한 바 있다. 매거진 하퍼스 바자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총 3편의 영상에서는 최종 선정된 6팀이 작품 설명회 컨셉으로 각자의 작품을 소개한다. 작품 제작 과정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상황극을 통해 위트 있게 소개하며, 진행은 개그맨 권혁수와 엄지윤이 맡았다. 

제일 처음 공개된 1편 영상은 록시땅 쇼핑백과 하퍼스 바자 매거진으로 오브제를 제작한 ‘위켄드랩’과 ‘CODE’ 팀을 소개했다. 그다음 2편 영상은 록시땅 공병과 하퍼스 바자 매거진으로 조명과 거울을 만든 ‘김예지’와 플라스틱 공병으로 스피커를 제작한 ‘이규황’을 소개했다. 마지막 3편에서는 유리 화병을 만든 ‘이터널 글라스’팀과 블라인드를 제작한 ‘TEAM 233’을 소개하였는데, 특히 3편에서는 이번 캠페인의 최종 우승 팀을 공개했는데, 상금 1천만 원의 주인공으로 ‘CODE’ 팀이 확정되었다. 1등을 거머쥔 ‘CODE’팀 외에 이번 캠페인의 최종 선정 6팀의 작품들은 모두 하반기에 있을 록시땅 팝업 행사에 전시 후 록시땅 매장에도 함께 진열될 예정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