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주 주중부터 잼버리 행사 현장에 물품∙휴게차량∙편의시설 등 신속 지원
7~10일 네덜란드·일본·말레이시아 등 잼버리 참가 외국인 대원들 전주공장 방문

현대차그룹,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를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CI=현대차그룹 제공]
현대차그룹, '2023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를 다각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CI=현대차그룹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진우 기자 | 현대차그룹은 '세계스카우트잼버리대회' 조직위와 협의해 지난 4일부터 국내 기업 최초로 생수·양산 각 5만개를 비롯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심신회복버스와 모바일 오피스 등을 지원했다고 7일 밝혔다.

심신회복버스는 과로와 탈진을 예방하고 심신의 회복을 촉진할 수 있도록 캡슐형 프리미엄 좌석, 의료 장비 등이 적용된 차량이다. 

모바일 오피스는 현대차의 프리미엄 고속버스인 유니버스를 사무 공간으로 재 탄생시킨 차량으로 다양한 업무 수행은 물론 휴식을 취할 수 있다.

행사 관계자는 "현대차그룹이 공개를 원하지 않아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으나, 현대차그룹의 발 빠른 지원이 대회의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그룹은 이어 지난 5일과 6일에 생수 및 얼음을 보관할 수 있는 아이스박스를 추가로 지원하고, 1인용 간이화장실 24개 동을 설치했다.

또한 전문 청소인력으로 구성된 100명의 현장 인력을 투입해 오전 5시부터밤 11시까지 쾌적한 현장 유지에 노력하고 있다.

이와 함께 현대차그룹은 새만큼 스카우트잼버리 행사에 참가한 해외 청소년 대원들을 현대차 전주공장으로 초청했다.

이번 견학은 한국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네덜란드·일본·말레이시아 국적의 사전 신청한 스카우트 대원들을 대상으로 7~10일까지 진행되며, 수소 버스와 트럭 등 친환경 상용차 생산라인을 견학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잼버리 행사에 참석한 외국 청소년 대원들이 한국 자동차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고 말했다.

한편 현대차그룹은 오는 11일 잼버리 메인 행사인 K팝 콘서트에 전북 현대모터스 FC의 홈구장인 전주월드컵경기장을 공연장으로 제공하기로 했고, 현대차∙기아 남양연구소 등 기업 견학 프로그램의 추가 운영도 검토 중이다.

또한 대형버스와 참가 대원들의 세탁을 돕기 위한 이동식 세탁차량 등도 필요시 현장에 즉시 투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안을 논의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