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31일 NHN커머스는 KT의 문자 커머스 플랫폼 ‘케이딜(K-Deal)’의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공급했고, 쿠팡라이브가 신규 코너인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를 공개했다. G마켓은 전용 배송서비스 ‘스마일배송’의 고객 이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고, 이베이재팬이 6월 한달 기준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 내 여름 시즌 많이 찾는 제품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 NHN커머스, KT 케이딜에 ‘샵바이 프리미엄’ 제공


NHN커머스, KT 케이딜에 ‘샵바이 프리미엄’ 제공 [사진=NHN커머스 제공]
NHN커머스, KT 케이딜에 ‘샵바이 프리미엄’ 제공 [사진=NHN커머스 제공]

NHN커머스가 KT의 문자 커머스 플랫폼 ‘케이딜(K-Deal)’의 리뉴얼 과정에 자사 쇼핑몰 구축 솔루션 ‘샵바이 프리미엄’을 공급했다. 케이딜은 KT가 보유한 통신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특성과 소비패턴, 관심사 등의 빅데이터를 AI로 분석해 개인별 최적 상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문자 커머스 플랫폼이다. 200만 명에 달하는 대규모 트래픽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안정적인 메시지 발송 환경을 구축하고자 샵바이 프리미엄을 도입해 이번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NHN커머스가 제공하는 샵바이 프리미엄은 중대형 엔터프라이즈 고객을 위한 쇼핑몰 구축 솔루션으로 글로벌 이커머스 솔루션 산업에서 대두되고 있는 최신 IT 기술인 ‘마크(MACH)’를 접목해 강력한 커스터마이징 기능과 안정적인 서버 운영을 지원한다. 기업 고객은 원하는 기능을 조합해 요구 사항을 100% 반영한 맞춤형 쇼핑몰을 구현할 수 있으며, 출시 이후에도 오픈 API를 활용해 필요한 부분만 빠르게 수정 및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 쿠팡라이브, 신규 코너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 공개


쿠팡라이브, 신규 코너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 공개[사진=쿠팡라이브  제공]
쿠팡라이브, 신규 코너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 공개[사진=쿠팡라이브 제공]

쿠팡라이브가 신규 코너인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를 공개했다.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는 고객들에게 쿠팡에서 인기몰이중인 핫한 상품을 소개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코너로, 쿠팡라이브에서 매일 오후 7시부터 11시까지 실시간으로 방송된다. 최근 인기 상품 라이브를 통해 판매되는 상품의 할인율은 최대 30%에 달한다.

식품, 뷰티를 포함해 가장 인기가 높은 카테고리의 다양한 제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현재 참여중인 주요 브랜드는GS리테일, 애슐리, 가히, 스파클, 온누리스토어 등이 있다. 고객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런칭 기념 이벤트도 준비했다. 라이브 예고 페이지에서 알림 받기 신청을 한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 일정 인원에게 추첨을 통해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 추첨은 방송 시작 30분 후에 시작된다.

 


◆ G마켓 '스마일 배송',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비중 80% 차지


G마켓 '스마일 배송',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비중 80% 차지 [사진=G마켓 제공]
G마켓 '스마일 배송',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 비중 80% 차지 [사진=G마켓 제공]

G마켓이 전용 배송서비스 ‘스마일배송’의 고객 이용 행태를 분석한 결과를 공개했다. G마켓에 따르면 멤버십 회원의 매출 비중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스마일배송의 이용 빈도 역시 멤버십 회원이 일반 회원에 비해 1.5배 가량 더 높게 나타났다. 스마일배송은 G마켓이 지난 2014년 업계 최초로 선보인 익일합포장 배송 서비스다. 저녁 8시 이전 주문 시 다음날 받아 볼 수 있는 빠른 배송과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제공해 G마켓의 핵심 서비스로 각광받고 있다.

스마일배송의 가장 큰 혜택은 ‘무료배송’ 이다. 장바구니에 무료배송 상품이 하나만 포함되면 함께 담은 상품을 모두 무료배송해 준다. 스마일배송 상품 중 무료배송 상품의 비중은 80%에 달한다. 실제 전체 주문건수의 95%가 무료배송으로 제공된다. ‘빠른 배송’도 스마일배송이 내세우는 장점으로, 오후 8시 이전 주문하면 다음날 받을 수 있는 익일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일배송의 익일배송율은 94% 수준이다. 이 외, 여러 개 상품을 하나의 택배박스에 담아 배송해 주는 ‘합포장’ 방식 또한 선호도가 높다. 한 번에 몰아서 택배 수령이 가능해 효율적인데다, 그만큼 포장용 박스 소모량이 적어 친환경적이다.

 


◆ 이베이재팬 큐텐재팬, 6월 인기 화장품 랭킹 발표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사진=이베이재팬 제공]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 [사진=이베이재팬 제공]

이베이재팬이 6월 한달 기준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오픈마켓 ‘큐텐재팬’ 뷰티 카테고리 내 여름 시즌 많이 찾는 제품 판매 랭킹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결과에 따르면 파우더, 립 메이크업, 아이섀도, 치크 등 대표 뷰티 카테고리에서 K뷰티가 그 인기를 이어갔다. 여름 베이스 메이크업의 필수품인 파우더 6월 판매 랭킹에서 K뷰티가 1, 2, 5위를 차지했다. 1위는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가 차지했고 2위에는 ‘이니스프리 포어 블러 파우더’가 올랐다. 5위는 ‘VT 코스메틱 시카 노세범 마일드 파우더’가 차지했다. ‘이니스프리 노세범 미네랄 파우더’는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는 피지 컨트롤 파우더다.

립 메이크업 카테고리 탑5 모두 K뷰티로 조사됐다. 1위는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가 차지했고, 2위에는 ‘라네즈 립 슬리핑 마스크’가 이름을 올렸다. 이어 ‘라카 본딩 글로우 립스틱’, ‘롬앤 쥬시 래스팅 틴트’, ‘데이지크 쥬시 듀이 틴트’ 등도 큰 인기를 얻었다. ‘라카 프루티 글램 틴트’는 상큼한 컬러와 풍부한 광택으로 입에 바르자마자 촉촉해진다. 아이섀도 카테고리 역시 K뷰티가 판매량 기준 1~5위를 모두 차지했다. 1위인 ‘힌스 뉴 뎁스 아이섀도우 팔레트’에 이어 ‘클리오 프로 아이 팔레트’, ‘데이지크 아이섀도우 팔레트’, 웨이크메이크 소프트 블러링 아이 팔레트, ‘롬앤 베어 레이어 팔레트’가 순위에 올랐다. 치크 관련 제품은 5월에 이어 6월에도 K뷰티가 1~5위를 휩쓸었다. 1위는 ‘데이지크 블렌딩 무드 치크’가 차지하며 5월에 이어 1위 자리를 지켰다. 2~5위에는 ‘롬앤 베러 댄 치크’, ‘라카 러브 실크 블러쉬’, ‘페리페라 맑게 물든 선샤인 치크’, ‘힌스 트루 디멘션 레이어링 치크’가 올랐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