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익위원회, 대학생 대상 토익스피킹 X WEST 퀴즈 이벤트 실시

[사진=한국토익위원회 제공]
[사진=한국토익위원회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한∙미 대학생연수(WEST) 프로그램에 토익 또는 토익스피킹 성적을 제출할 수 있게 됐다.

한국토익위원회는 이같은 내용을 26일 밝혔다. WEST 프로그램은 지난 2008년 8월 한∙미 정상회담에서 합의된 어학연수와 인턴 근무를 연계한 프로그램으로, 교육부의 글로벌 현장학습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다. 학습자의 수준과 목표에 맞춰 개인 맞춤형 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영어 학습이 가능하다.

2023년 하반기 WEST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8월 9일 오후 5시까지이며, 월드잡플러스 누리집을 통해 온라인 지원서 및 자기소개서를 접수하면 된다. WEST 프로그램에 지원하기 위해서는 일정 수준 이상의 어학성적이 필요하며, 현재 토익 및 토익스피킹 등의 국내 정기시험 성적을 활용할 수 있다.

한국토익위원회는 이번 WEST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에 맞춰 대학교 재·휴학생을 대상으로 8월 9일까지 ‘토익스피킹 X WEST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가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1명), ▲에어팟 프로(2명), ▲토익스피킹 무료 응시권(20명),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50명)을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16 토익스피킹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된다.

한국토익위원회 관계자는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이 WEST 프로그램에 활용되고 있는 만큼, 글로벌 감각을 갖춘 인재들이 많이 선발되길 응원한다”면서, “WEST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이라면 이번 토익스피킹 X WEST 퀴즈 이벤트에 참여해 행운을 잡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