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시행 COS·COS Pro 2급 이상 등 코딩 관련 자격증 보유자 본선 참가 가능

[사진=YBM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YBM이 ‘2023 K-EDU 창의력 경진대회’의 예선 전형에서 자사의 코딩능력평가 시험인 COS(Coding Specialist, 코딩활용능력시험)와 COS Pro(Coding Specialist Professional, 코딩전문가 자격시험)가 활용된다고 24일 밝혔다.

2023 K-EDU 창의력 경진대회는 AI, 빅데이터 등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우수한 디지털 인재를 발굴하고자 개최되는 대회로, 전국 초·중·고·대학생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대회 본선에 참가하기 위해서는 COS, COS Pro 2급 이상을 보유하거나 학교장(학과장) 추천서를 제출하는 등 주최 기관에서 요구하는 참가요건 중 한 가지를 반드시 충족해야 한다.

본선 접수는 8월 4일까지 진행되며, 시험은 8월 26일 전국 YBM CBT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종목의 경우 초등부·중등부는 블록 코딩 프로그램인 Entry로, 고등부·대학부는 실무에서 사용되는 Python으로 코딩 능력을 평가한다.

YBM 관계자는 “디지털 분야 산업 발전 및 국가 경쟁력 강화를 위해 디지털 인재를 발굴하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라면서, “앞으로도 COS·COS Pro를 활용하여 우수 IT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는데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YBM은 K-EDU 창의력 경진대회 참가 희망자들에게 추가 기회를 제공하고자 7월 29일 COS, COS Pro 시험을 진행하며, 시험 접수는 27일까지 YBM IT 사이트를 통해 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