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창업 여성인재개발 아카데미 운영

서울 강남구청 전경 [사진=강남구청 제공]
서울 강남구청 전경 [사진=강남구청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창배 기자 | 서울 강남구가 취·창업 여성인재개발 아카데미에서 8월부터 경력단절 여성과 미취업 여성이 고성장·고부가가치 직업군에 취업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 강좌를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개설 과정은 ▲유통창업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진니어 양성과정’으로, 과정별 정원은 20명이다. 강남구민은 10만원, 그 외는 15만원의 교육비가 있으며 교육을 수료하면 10만원을 환급해준다. 수강생은 1차 서류와 2차 면접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유통창업 라이브커머스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은 온라인 채팅으로 소비자와 실시간 대화를 하면서 상품을 판매하는 전문인력을 키우는 교육과정이다. 총 120시간으로 라이브커머스와 마케팅 이론을 배우고, 실제 라이브커머스를 운영해본다. 

과정 이수 후 쇼호스트, 인플루언서 등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컨설팅해준다. 교육기관은 ㈜리더스미디어이며, 교육 기간은 8월부터 11월까지고, 장소는 강남구 신사동 소재 교육장이다.  

‘소프트웨어 테스트 엔진니어 양성과정’은 소프트웨어가 출시되기 직전 상품의 테스트를 통해 사용자들의 의도에 맞게 개발되었는지 점검하고 결함을 확인하는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이다. 우수 수료생은 해당 기관의 소프트웨어 테스터로 채용하거나 관련 업종에 취·창업을 연계해준다. 

교육기관은 STA테스팅컨설팅이며, 교육 기간은 9월 4일부터 22일까지 9시~18시까지 총 120시간이다. 교육 장소는 STA교육센터(강남구 테헤란로 43길 18)이다. 8월 18일까지 STEN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경력단절 여성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복귀할 수 있도록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강좌를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유망직종을 발굴하고 현장 중심의 교육과정을 운영하는 등 여성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