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이어 올해로 2년째
라이더 안전 사각지대 해소 위해 교육 대상 지역 확대

우아한청년들이 지난달 17일 부산남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와 함께 배달 이륜차 사고 예방을 위한 ‘부산지역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을 시행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우아한청년들이 지난달 17일 부산남부운전면허시험장에서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와 함께 배달 이륜차 사고 예방을 위한 ‘부산지역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을 시행했다. [사진=우아한청년들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우아한청년들이 올해 상반기 대전·부산·대구·광주 등 4개 광역시의 라이더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 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찾아가는 라이더 안전교육’은 우아한청년들이 경기도 남양주시에서 운영 중인 ‘배민라이더스쿨’에 직접 방문하기 어려운 지역의 배민 라이더들을 위해, 전문 강사와 교육용 자재 등 배민라이더스쿨의 인프라를 그대로 해당 지역에 투입해 진행하는 출장 교육이다. 

이번 교육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로 2년째 진행했다. 라이더 안전 교육의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교육 대상 지역에 대구광역시를 추가, 3개 광역시에서 4개 광역시로 규모를 확대했다. 

지난달 15일부터 시작된 이번 교육은 대전을 시작으로 부산, 대구, 광주 등 4개 광역시에서 2차례씩 총 8차례 실시됐다. 교육은 라이더들의 자발적인 신청을 받아 진행됐으며, 그 결과 총 200여 명의 라이더가 배민라이더스쿨의 이륜차 안전교육을 수강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지난해에 이어 이번 해에도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제공했다. 대전교통문화연수원, 부산남부운전면허시험장, 만촌자전거경기장, 광주교통문화연수원의 협조로 이륜차 주행이 가능한 실습 장소를 확보해 기존에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하는 안전교육과 동일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부산에서는 도로교통공단 부산지부, 광주에서는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교수진을 지원 받아  이륜차 이론 교육을 실시했다. 그 결과 총 8차례 교육의 평균 교육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89점을 기록했다. 

우아한청년들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라이더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상반기 교육 대상 지역을 다시 찾아 심화 교육을 제공해 깊이 있는 교육을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우아한청년들 배민라이더교육센터장 남기영 이사는 ““라이더분들의 뜨거운 성원에 힘 입어 상반기 교육을 잘 마무리한 만큼, 앞으로도 라이더 안전 교육의 사각지대를 해소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