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대형 자외선 살균기...매트리스 99.9% 살균 

조작이 간편한 특허받은 메트리스 자외선 살균기 유브렐라 [사진=메타맵 제공]
조작이 간편한 특허받은 메트리스 자외선 살균기 유브렐라 [사진=메타맵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창배 기자 | 벤처기업 메타맵은 최근 살균기술 특허등록된 초대형 자외선 살균기 유브렐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우산처럼 접었다 펼칠 수 있는 유브렐라(UVRELLA)는 자외선의 일광소독 효과를 실내에서도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고안된 제품이다. 침구와 유아용품, 신발, 애견용품까지 손쉽게 10~20분 만에 살균할 수 있다.

햇볕에 이불을 말렸을 때 박테리아와 세균 등이 사라지는 것은 ‘자외선(UV)’ 덕분이다. 자외선은 파장의 길이에 따라 A, B, C 로 나뉘는데 이 중 가장 강력한 자외선이 UV-C이다. 박테리아와 세균부터 곰팡이·진드기까지 박멸할 수 있다.

유브렐라는 우산 모양의 UV-C 살균기이다. 우산을 펼치듯 유브렐라를 펼치면 내부 중앙에 매트리스 생산 시설에서 사용하는 수준의 강력한 UV-C 램프가 장착되어 있어 햇볕에 말리는 것보다 빠르게 살균이 가능하다.

살균하고 싶은 곳에 얹어두고 전원만 켜면 된다. 넓은 면적을 한번에 살균할 수 있어 퀸사이즈 침대를 살균하는 데 20분이면 충분하다. 일반적인 침구 청소기나 자외선 살균기처럼 사람이 들고 있을 필요없이, 살균하는 동안 다른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UV-C 자외선은 살균력이 강한만큼 인체에 노출되면 위험할 수 있다. 장기간 노출되면 결막염, 백내장과 같은 안구 손상 또는 홍반, 흑색종 등의 피부 질환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 또는 동물에게 직접적으로 노출되지 않도록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 운용요령(국가기술표준원고시 제2020-280호)에 따르면 자외선 살균기는 사용중에 자외선이 외부로 유출되지 않아야 한다. 

유브렐라는 자외선 노출을 방지하고, 그 외 다양한 위해요소를 최소화하기 위해 5가지 안전 시스템을 탑재했다. 1차적으로 가림막이 자외선을 막아주고, 제품이 넘어지거나 영유아, 강아지 등이 살균기 안으로 들어가는 것을 센서가 감지하여 작동을 정지시킨다. 따라서 유아동 또는 반려동물이 있는 가정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편, 메타맵은 발자국 탄성파 센서, 초음파 핸드 드라이어, 자외선 살균기 유브렐라 등 혁신적인 가전제품을 개발하는 스타트업이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