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50만원까지 액면가의 7% 저렴하게 구매 가능

서울 강남구청 전경 [사진=강남구청 제공]
서울 강남구청 전경 [사진=강남구청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창배 기자 | 강남구가 5월 3일 오후 2시 150억 규모의 강남사랑상품권을 발행한다고 지난 29일 밝혔다. 이번 지역사랑상품권은 국비와 시비를 합쳐 발행하는 설·추석 지역사랑상품권과 달리,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액 구비로 발행한다. 
 
상품권은 1인당 월 50만원까지 액면가보다 7%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구매 및 결제는 ‘서울페이+’, ‘티머니페이’, ‘신한쏠’, ‘머니트리’, ‘신한플레이’ 총 5개의 앱에서 하면 된다. 최저 1만원부터 만원 단위로 구매할 수 있으며 구매 한도는 최대 50만원까지다. 1인당 상품권 보유 한도가 150만원까지이므로 구매 전 잔여 한도를 확인 후 구매하면 된다.

상품권은 관내 제로페이 및 서울페이 등록 가맹점 2만여 곳에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대규모점포와 기업형 슈퍼마켓, 연매출 10억원 초과 입시학원 등에선 사용이 불가능하다. 가맹점은 ‘서울페이+’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 기한은 구매일로부터 5년이며, 사용하지 않은 상품권은 전액 환불받을 수 있다. 액면가의 60% 이상을 사용한 경우에는 할인지원금을 제한 잔액을 돌려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다산콜센터(120)로 문의하면 된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이번 강남사랑상품권 발행이 가정의 달을 맞아 지출이 늘어날 구민들의 가계부담을 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또한 지역 소비가 활성화돼 소상공인의 매출 증진에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키워드

#강남구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