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디케어 및 웹 서비스 업그레이드 실시

엠디스퀘어 온라인 플랫폼 고도화 관련 이미지 [사진=엠디스퀘어 제공]
엠디스퀘어 온라인 플랫폼 고도화 관련 이미지 [사진=엠디스퀘어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엠디스퀘어가 건강관리 케어 플랫폼 엠디케어(MD Care)의 업그레이드와 웹 서비스 리뉴얼을 통해 서비스 고도화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엠디케어는 블루투스,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연동시켜 혈압, 혈당, 체중 등 건강 관련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된 전담 헬스케어 코디(이하 케어코디)의 프리미엄 맞춤 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 업데이트는 고객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 강화에 중점을 뒀다. 먼저 이용자의 과거 건강검진 기록 연동 기능을 추가하여 헬스케어 코디들이 건강검진 데이터를 직접 분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건강검진 내역을 직접 업로드하거나, 모바일 인증서를 통해 간편하게 데이터 연동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해 사용자 편의를 높였다. 

검진 내역을 바탕으로 건강상담을 진행하는 무료상담 서비스와 전문적인 심리상담 서비스도 지원한다. 건강검진 기록을 토대로 이용자의 건강 상태에 따른 생활습관 및 케어 방법에 대한 전문적인 솔루션을 코칭하며 보다 더 실효성 있는 건강솔루션을 제시한다.

특히 ▲엠디케어 베이직 ▲엠디케어 프리미엄 ▲엠디케어 패밀리 등으로 구성돼있던 기존 구독형 서비스에 개인 사용자용 상품을 추가하며 서비스 영역을 확대했다. 본인의 건강 상태 및 고민에 따라 개별 케어를 받을 수 있도록 ▲프리미엄 건강케어 ▲마음톡톡 멘탈케어 ▲건강고민 집중케어로 멤버십 상품을 출시했다.

또 이용자들이 스스로 신체 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동기 부여를 위한 미션 챌린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걸음 수 측정 기능으로 이용자들의 실제 활동량을 체크할 수 있도록 했으며 출석 포인트 제도를 도입하여 앱 사용 활성화와 만족도 향상을 도모했다. 

추후 이용자로 하여금 수령한 리워드를 통해 제휴 상품 구매에 사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엠디스퀘어 오수한 대표는 "이번 고도화 작업을 통해 엠디케어의 앱 사용 편의성을 높이는 한편, 기존 웹 서비스에서 고객들이 느꼈었던 불편함을 해소하고 필요한 정보를 면밀히 제공할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