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 사실상 종료

스페인 세비야 [사진 = 하나투어 제공]
스페인 세비야 [사진 = 하나투어 제공]

라이센스뉴스 = 김형식 기자 | 스페인 정부가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착용의무를 해제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일 독일이 자국내 버스, 기차, 전철 등 대중교통 이용시 마스크 착용의무를 해제한 데 이어 8일부터 스페인 또한 대중교통 시설 내 마스크 착용의무를 해제한 것이다. 

이로써 유럽 주요국가에서의 대중교통을 포함한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는 의료기관 등 필수 시설을 제외하고는 사실상 종료되었다.

유럽은 이미 지난해 초부터 의료기관 등 일부 시설을 제외한 실내 공간에서의 마스크 착용의무를 폐지한 상태였고 대중교통에서의 착용의무는 일부 국가가 유지해왔으나 스페인을 끝으로 유럽내 일상적인 실내 공간내 마스크 착용 의무는 사라진 것이다. 

한편, 한국은 지난달 30일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는 의료기관 등 일부 필수 시설을 제외하고 해제했으나 대중교통 내에서의 착용의무는 여전히 유지 중이다.

일본의 경우 다음달 13일부터 한국과 유사하게 실내에서의 마스크 착용의무는 해제할 예정이나 대중교통 내에서의 착용의무는 유지된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