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에 따른 사망자 수가 4만명 넘어선 것으로 추산

튀르키예 지진  현장 전경 [사진=연합뉴스 제공]
튀르키예 지진  현장 전경 [사진=연합뉴스 제공]

라이센스뉴스 = 박창배 기자 | 튀르키예(터키) 남부와 시리아 서북부를 강타한 지진에 따른 사망자 수가 4만명을 넘어선 것으로 추산됐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튀르키예에서 지진 사망자가 3만5418명, 부상자가 10만5505명으로 추가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진피해로 아수라장이 된 튀르키예·시리아를 돕기 위한 국내 기업 손길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 대우건설 1억원, 교보생명 2억원, 주택도시보증공사 5000만원을 각각 기부한다고 15일 밝혔다.


◆대우건설,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지원 성금 1억 원 기부


대우건설은 15일 그룹 정원주 부회장이 서울시 중구에 대한적십자사를 방문해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지원 성금 1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과 피해지역 재건사업에 쓰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대형 재난으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위로와 애도를 전하고자 한다”며 “튀르키예는 6‧25 전쟁에 참전한 형제국가로 우리나라와 깊은 인연을 가지고 있는 만큼 빠른 복구가 이루어져 피해를 입은 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교보생명,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성금 2억 원 기탁


교보생명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성금 2억 원을 대한적십자사에 기탁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에 전달한 성금은 교보생명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모아졌다.

교보생명은 최근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 성금 모금 운동을 펼쳤다. 임직원들이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십시일반 모금에 참여했고, 회사 기부금을 더해 2억 원의 성금을 조성했다.

이번 성금은 대한적십자사로 전달돼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을 위한 구호품 지원과 피해지역 재건 사업에 쓰일 예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예상치 못한 대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와 시리아 국민들에게 깊은 애도와 위로를 전한다”며 “임직원들의 작은 온정이 전해져 피해 주민들이 역경을 극복하고 삶의 희망을 되찾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UG, 튀르키예·시리아에 지진피해 성금 5천만원 전달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강진으로 큰 피해를 입은 튀르키예·시리아에 긴급구호를 위한 성금 5천만원을 전달한다고 15일 밝혔다.

HUG는 튀르키예·시리아에서 발생한 강진의 희생자를 추모하고 피해자의 조속한 복귀를 지원하고자 전국재해구호협회를 통해 이번 성금을 전달하며, 성금은 현지에 가장 필요한 의료품, 텐트 등 구호물품을 지원하는 데에 쓰일 예정이다.

HUG 관계자는 “추후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모금된 아우르미 사회봉사단 기금을 통해 성금 2000만원을 추가로 전달할 예정”이라며 “지진 피해자분들께 깊은 위로를 전하며, 앞으로도 HUG는 재난재해 긴급구호 지원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