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위험군 치료제 처방률 등 높일 필요 있어”

서울 시내 약국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서울 시내 약국 모습 [사진=연합뉴스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정부는 코로나19 ‘먹는 치료제’ 확대를 위해 담당 약국 수를 늘린다는 방침이다. 

김성호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제2총괄조정관 겸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은 15일 “이달 말까지 치료제 담당 약국을 6,000여 개소로 확대하고 위치정보 서비스를 제공해 먹는 치료제에 대한 접근성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김 제2총괄조정관은 “최근 중증화율과 치명률이 소폭 증가해 고위험군에 대한 치료제 처방률과 예방접종율을 높일 필요가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에 정부는 오는 28일까지 치료제 담당 약국 집중확대기간을 운영해 지난 9일 기준 3,200개소에서 6,000개소까지 확대할 방침이다.

김 제2총괄조정관은 “지난주 일평균 확진자 수는 1만3,553명, 신규 위중증 환자 수는 222명으로 마스크 착용 의무가 조정되기 전인 1월 4주보다 각각 36%와 28% 감소했다”고 했다.

이어 “감염재생산지수는 0.81로 6주 연속 1 미만을 유지하고 있고, 중환자실 병상가동률도 20%대를 나타내 방역상황이 안정적으로 관리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김 제2총괄조정관은 “최근 분석 결과에 따르면 확진자 중 2가 백신 접종을 완료한 경우 미접종자 대비 중증화 위험도가 92.1%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2가 백신의 효과가 다시 한번 확인된 만큼 아직 동절기 추가접종을 받지 않은 60대 이상 등 고위험군 대상자께서는 가급적 이른 시일 내에 접종에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