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RMR트렌드와 함께 커피 및 음료업계도 해당 움직임 감지

테일러커피 콜라보 신상품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테일러커피 콜라보 신상품 출시 [사진=세븐일레븐 제공]

라이센스뉴스 = 최은경 기자 | 세븐일레븐은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테일러커피’와 손잡고 콜라보 상품 5종을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다고 19일 밝혔다. 

테일러커피는 지난 2009년 원두사업을 시작으로 탄생한 1세대 스페셜티 로스터리 카페 브랜드로 MZ세대의 일명 ‘인증샷 성지’로 유명하다. 

최근 유명 맛집 및 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한 상품이 업계 전반적인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유명 브랜드 매장에 직접 찾아가지 않고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브랜드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이다. 

세븐일레븐은 이 같은 수요를 반영하고자 해당 상품을 전략적으로 출시하게 됐으며, 현재 스타벅스, 투썸플레이스, 파스쿠찌 등 프리미엄 카페와 협업한 상품을 판매하는 등 관련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이 이번에 출시한 상품은 테일러커피 컵커피 2종과 아이스크림 1종이며, PET커피 2종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특히, 테일러커피의 명성에 걸 맞는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3명의 MD가 수십 잔의 커피를 시음하고 10번 이상 디자인 수정을 거치며 약 7개월 간 개발에 매달렸다. 

컵커피 2종은 ‘테일러골든캐러멜’과 ‘테일러카페데이지’다. 오는 25일에는 테일러콜드브루블랙’과 ‘테일러콜드브루라떼’ PET커피 2종도 만나볼 수 있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음료주류팀 MD는 “이번에 선보이는 상품은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한 테일러커피와의 합작인 만큼, 브랜드 본연의 아이덴티티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세븐일레븐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가치를 제공하는 것을 중점으로 상품개발에 임했다”고 말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