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익위원회, 상반기 채용 노리는 취준생 위해 설 연휴 토익스피킹 시험 진행

[CI = 한국토익위원회 제공]
[CI = 한국토익위원회 제공]

라이센스뉴스 = 임이랑 기자 | 한국토익위원회가 상반기 채용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의 입사 지원 편의를 돕고자 설 연휴에 토익스피킹 시험을 시행한다.

한국토익위원회는 오는 21일, 23일, 24일에 토익스피킹 시험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토익스피킹 시험은 전국 주요 토익스피킹 센터에서 시행된다. 21일과 23일에 진행된 시험 결과는 26일에 발표되며, 24일은 27일에 진행된다. 

한국토익위원회 관계자는 “최근 기업들이 수시 채용 비율을 늘리고 있는 만큼, 입사 지원에 필요한 성적들을 미리 확보해 놓아야 원하는 공고에 지원하기 유리하다”면서 “앞으로도 수험자들이 필요한 성적을 준비하는 데 어려움이 없도록 토익스피킹 추가 시험을 탄력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토익과 토익스피킹 시험은 미국의 평가 전문 기관인 ETS에서 개발한 시험으로 일상생활 및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에서 사용되는 실용적인 영어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평가한다. 토익, 토익스피킹 성적은 국내 1700여 개 기업 및 기관 등에서 채용과 인사고과 등의 목적으로 활용되고 있으며,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160여 개 이상 국가에서 시행되고 있다. 

본 기사는 영어, 일본어, 중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번역을 원한다면 해당 국가 국기 이모티콘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This news is available in English, Japanese, Chinese and Korean.
For translation please click on the national flag emoticon.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라이센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